[비하인드①] 허태희 "서현진은 연기 스터디 동기, '블랙독' 고하늘과 비슷해"
입력 2020. 01.07. 14:52:10
[더셀럽 박수정 기자] 배우 허태희가 서현진과의 오랜 인연에 대해 밝혔다.

7일 허태희는 서울 강남구 논현동 더셀럽 사옥에서 인터뷰를 진행, 출연작인 tvN 월화드라마 '블랙독'(극본 박주연, 연출 황준혁)과 관련해 다양한 이야기를 전했다.

이날 허태희는 '블랙독'을 통해 함께 호흡을 맞추게 된 서현진에 대해 묻자 "사실 (서)현진이와는 14년 전 연기 스터디를 2년 정도 함께 했었던 사이다. 그 이후 오랜만에 만났다. 작품을 함께한 건 이번이 처음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추억이 있었던 배우라 함께 해서 기뻤다. 그때 당시에도 현진이는 '블랙독' 속 고하늘 선생님 같은 친구였다. 성격도 비슷했다. 모범생이었다. 연기는 처음부터 잘했었다. 혼나거나 그런 적이 거의 없다. 발성, 발음이 워낙 탁월한 친구"라며 각별한 애정을 드러냈다.

당시 연기 스터디 모임을 함께 했던 배우들을 언급하기도 했다. 허태희는 "윤상현, 정일우, 이연희, 이하나 배우와도 함께 했었다"라고 덧붙였다.

'블랙독'은 기간제 교사가 된 사회 초년생 고하늘(서현진)이 우리 삶의 축소판인 '학교'에서 꿈을 지키며 살아남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이야기. 극 중 허태희는 고하늘 등 진학부와 대립하는 3학년부 국어교사 하수현 역을 맡아 열연중이다.

[더셀럽 박수정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권광일 기자]

더셀럽 주요뉴스

인기기사

더셀럽 패션

더셀럽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