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 델루나→사랑의 불시착 김수현, 영화 셀프 패러디 ‘이름값하는 한류스타’
입력 2020. 01.20. 07:26:25

tvN ‘호텔 델루나’, ‘사랑의 불시착’

[더셀럽 한숙인 기자] 김수현이 ‘호텔 델루나’에 이어 ‘사랑의 불시착’에 까메오로 등장해 영화 속 장면을 패러디 하며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김수현은 올 상반기 방영 예정인 tvN ‘사이코지만 괜찮아’를 확정하고 tvN 드라마를 통해 먼저 제대를 알리며 화려하게 복귀했다. 특히 자신의 화제작 영화를 패러디해 시청자들에게 또 다른 재미를 안겼다.

tvN ‘호텔 델루나’에서는 영화 ‘리얼’(2017년)을 패러디했다. 리얼은 호텔 카지노를 배경으로 한 드라마로 영화와 같은 호텔이라는 설정의 공통분모로 마지막 회 잠깐의 등장만으로 마치 시리즈를 기대케 했을 만큼 강렬한 존재감을 과시했다.

tvN ‘사랑의 불시착’에서는 김수현의 출세작으로 꼽히는 영화 ‘은밀하게 위대하게’(2013년)를 패러디했다. 바보 동구로 남한에 잠입한 북한 특수요원 원류환을 역을 완벽하게 재연했다. 세계군인체육대회를 틈타 남으로 내려간 리정혁(현빈)을 다시 북으로 데려가기 위해 파견된 군인들에게 접근하는 장면이 마치 ‘은밀하게 위대하게’ 번외 버전을 보는 듯 흥미 있게 전개됐다.

김수현은 10회 에필로그에 극 중 북한 5중대와 정만복(김영민)에게 자신의 일자리인 중국집 배달부 일을 맡기고 바보 봉구의 모습으로 유유히 사라졌다.

‘사랑의 불시착’은 김수현에 이어 최지우의 까메오 출연을 알렸다. 최지우는 결혼과 임신 사실을 알린 후 처음으로 드라마 등장하는 만큼 더욱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더셀럽 한숙인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tvN ‘호텔 델루나’, ‘사랑의 불시착’]

더셀럽 주요뉴스

인기기사

더셀럽 패션

더셀럽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