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방송 오늘저녁' 수유시장, 녹두빈대떡+닭강정+솥뚜껑 보리비빔밥 맛집 위치는?
입력 2020. 02.26. 18:48:50
[더셀럽 신아람 기자] 서울 수유시장 맛집이 공개됐다.

26일 방송된 MBC '생방송 오늘 저녁'의 '시장 한 바퀴' 코너에서는 50년 전통 서울 수유시장이 소개됐다.

서울에서 규모로는 다섯 손가락에 꼽는다는 수유시장은 50년 전통의 수유시장은 그 규모답게
먹거리 역시 남다른 것이 많다.

다양한 메뉴 파는 곳이 많은 전통시장에서 단일메뉴로 승부를 본다는 녹두빈대떡집은 주인 부부가 무려 10년을 연구했다는 반죽 육수 덕분에 매일이 성황이다,

손님 취향 따라 맞춤 조리해주는 닭강정 집 역시 마찬가지다. 식을 때까지 바삭하게 먹고 싶은 바삭파와 한 치의 빈틈도 없이 양념으로 흠뻑 졸여진 강정을 원하는 조림파를 모두 만족시키기 위해 주문 따라 조리법을 다르게 해준다.

여기에 철판 역할 하는 솥뚜껑은 이 집 맛의 또 다른 맛의 비결이라고 한다.

오래전 화롯불에 밥 볶아먹던 추억을 떠올려 개발했다는 솥뚜껑 보리비빔밥은 손님이 원하는 만큼 직접 볶아먹고 눌어붙은 누룽지 긁어먹는 재미까지 있다고 한다. 또한 1인 1 뚝배기로 직접 담근 된장찌개까지 맛볼 수 있다.

이날 소개된 수유시장 맛집은 '수염아저씨네'(서울 강북구 도봉로67길 18), '웰빙 보리밥' (서울 강북구 도봉로67길 18), '가엉85' (수유시장 11라호)이다.

[더셀럽 신아람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MBC '생방송 오늘 저녁' 캡처]

더셀럽 주요뉴스

인기기사

더셀럽 패션

더셀럽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