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방송 오늘저녁’ 휴게소 보양식 맛집, 안성 ‘한우국밥’→가평 ‘한우철판비빔밥’
입력 2020. 03.26. 18:39:19
[더셀럽 한숙인 기자] ‘생방송 오늘저녁’은 안성휴게소와 가평휴게소의 명물 한우국밥과 한우철판비빔밥 맛의 비법을 공개했다.

26일 방영된 MBC ‘생방송 오늘저녁’의 ‘세상 속으로’는 ‘고속도로 위 한우 보양식 열전’으로 꾸며졌다. 최근 코로나19로 외출을 자제하는 분위기 속에도 어쩔 수 없는 이유로 장거리 운전을 해야 하는 이들을 위해 면역력을 높여줄 수 있는 휴게소 한우 보양식을 소개했다.

코로나19로 인해 면역력에 관한 관심이 높다.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영양가 높은 음식 섭취가 우선이다. 한우에는 아미노산이 풍부해 면역력 강화에 효과적이다. 특히 장거리 운전으로 지친 사람들에게 한우만한 식재료가 없다.

고속도로 위 면역력을 높여주는 한우 보양식 중 서울과 부산을 잇는 경부고속도로 위 서울 방향의 안성휴게소 한우국밥과 서울과 강원도를 잇는 양양고속도로 춘천 방향의 가평휴게소 한우철판비빔밥은 휴게소 맛집 중 손꼽히는 보양식이다.

안성시 특산품인 한우를 이용한 한우국밥은 듬뿍 들어간 한우 고기와 한우 뼈로 48시간 우려낸 뽀얀 육수의 조화가 일품이다.

무, 우거지, 얼큰한 양념장을 넣고 한 번 더 끓여주면 완성되는 한우국밥은 한우고기에 많이 함유된 성분인 단백질이 식물성 단백질보다 체내 흡수율이 높아 성장기에 꼭 필요한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하다. 무엇보다 면역력 강화에 효과적이다.

가평휴게소 한우철판비빔밥은 가평군 특산품인 잣보다 더 유명세를 타고 있다. 한우고기를 양념장에 재워 24시간 숙성한다. 숙성된 한우는 주문이 들어오는 즉시 볶아준다.

옛날 프라이팬에 흰 쌀밥과 비빔밥 재료를 올린 다음 소고기 볶음을 올려 주면 끝이다. 한우철판비빔밥은 맛도 맛이지만 한우에 단백질과 아연이 풍부해 면역력 향상과 피로 회복에 탁월하다.

[더셀럽 한숙인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

더셀럽 주요뉴스

인기기사

더셀럽 패션

더셀럽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