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방송 투데이’ 산더미 고기짬뽕+비빔짬뽕, 파주에만 있는 ‘소문의 맛집?’
입력 2020. 03.31. 19:21:39
[더셀럽 전예슬 기자] ‘생방송 투데이’ 고기 듬뿍 짬뽕이 소개됐다.

31일 오후 방송된 SBS ‘생방송 투데이’에서는 ‘소문의 맛집’ 코너가 그려졌다.

경기 파주시에 위치한 ‘순짬뽕’에는 고기짬뽕이 인기 메뉴다. 진한 짬뽕 국물은 물론, 산더미처럼 쌓인 고기가 눈길을 끈다.

하루 300그릇 완판 신화를 세우고 있다는 고기짬뽕에는 꼬막조림, 오징어, 숙주, 새우 등이 들어간다. 특히 불향에 불향을 입혀 고소함을 살린다고.

걸쭉한 육수의 비결은 소뼈를 기본 육수로 한다. 끓이면 끓일수록 묵직함이 강해진다고 한다. 이어 닭발을 약 10시간 삶아 하루 숙성하면 닭발육수가 완성된다. 칼칼한 짬뽕 국물에 묵직한 사골 국물이 잘 어우러지게 하기 위해 닭발을 삶는다고 주인장은 설명했다.

이곳의 또 다른 인기 메뉴는 비빔짬뽕이다. 손님들은 “처음엔 비벼먹는다고 해서 쫄면인 줄 알았는데 확실히 짬뽕 맛이 난다”라고 맛을 평가했다.

비빔짬뽕의 면은 홍두깨로 밀어내 만든다고 한다. 홍두깨로 밀어낸 면은 표면이 거칠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이는 면 반죽에 상처를 내 양념을 잘 스며들게 하기 위해서다.

[더셀럽 전예슬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SBS '생방송 투데이' 캡처]

더셀럽 주요뉴스

인기기사

더셀럽 패션

더셀럽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