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백’ 몬스타엑스, 오늘(26일) ‘판타지아 엑스’ 발매… 확장된 세계관
입력 2020. 05.26. 09:00:32
[더셀럽 최서율 기자] 그룹 몬스타엑스가 컴백한다.

26일 오후 몬스타엑스는 새 미니 앨범 ‘판타지아 엑스(FANTASIA X)’ 전곡 음원과 타이틀 곡 ‘판타지아(FANTASIA)’의 뮤직비디오를 발표한다.

국내에서 7개월 만에 선보이는 신보 ‘판타지아 엑스’는 '변함없는 자신의 가치’라는 메시지를 바탕으로 몬스타엑스가 다시 기록해 나갈 신세계를 담고 있다. 초심을 잃지 않겠다는 강력한 의지와 절대 나약해지지 않겠다는 의미를 동시에 내포하며 확장된 세계관을 예고한다.

타이틀 곡 ‘판타지아’는 몬스타엑스의 시그니처인 에너제틱함과 파워풀함이 돋보이는 곡으로 앞을 막는 모든 것들을 부수고 나아가겠다는 패기와 에너지로 뭉쳐져 있다. 에스닉한 멜로디, 역동적인 신스 사운드가 타이트한 리듬과 어우러져 강렬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더불어 래퍼 주헌과 아이엠은 앨범 전곡 랩 메이킹은 물론이고 자작곡을 포함시키며 앨범의 완성도를 한층 높인다. 주헌은 서브 타이틀곡 ‘플로우(FLOW)’를 통해 감성적인 멜로디로 아련하고 따뜻한 위로를 전하고 팬들을 위해 만든 곡 ‘스탠드 업(Stand Up)’으로는 신나는 기타 리프와 청명한 트로피칼 사운드로 밝은 에너지를 발산한다. 아이엠 역시 EDM 스타일의 파티튠 장르의 곡 ‘존(ZONE)’으로 자신감 넘치는 메시지를 전한다.

뿐만 아니라 웅장한 스케일의 ‘카오틱(CHAOTIC)’과 부드러운 멜로디가 돋보이는 ‘뷰티풀 나이트(BEAUTIFUL NIGHT)’, 절제된 섹시미의 ‘잇 에인 오버(IT AIN'T OVER)’ 등 다양한 트랙들을 효과적으로 배치해 몬스타엑스만의 음악적 스펙트럼을 자랑한다.

몬스타엑스는 오늘(26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새 미니 앨범 ‘판타지아 엑스’를 발매하고 이어 오후 8시 네이버 V 라이브의 몬스타엑스 채널을 통해 컴백 기념 온라인 쇼케이스를 개최한다.

[더셀럽 최서율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스타쉽 엔터테인먼트 제공]

더셀럽 주요뉴스

인기기사

더셀럽 패션

더셀럽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