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창옥 “결혼식 말고 결혼을 제대로 준비해라” (가치 들어요)
입력 2020. 07.10. 17:54:00
[더셀럽 최서율 기자] ‘소통 전문가’ 김창옥이 행복한 결혼 생활을 위해 결혼 전 챙겨야 할 요소를 밝힌다.

14일 오후 첫 방송되는 ‘모두의 강연 가치 들어요’(이하 ‘가치 들어요’)는 마음의 힐링과 지식을 함께 채울 수 있는 쌍방향 컬래버 강연쇼다. 첫 방송에서는 ‘소통 전문가’ 김창옥 강사, ‘지식 전문가’ 김경일 아주대학교 심리학 교수가 ‘부부의 세계 – 소통의 방법’을 주제로 다양한 이야기를 전한다.

김창옥은 예비 신혼부부들을 향해 “결혼식을 준비하지 말고 결혼을 제대로 준비해야 한다”고 밝혀 궁금증을 자아낸다. 그는 “드레스와 예복은 무엇으로 할지, 신혼여행은 어디로 갈지를 고민하기 보다 결혼 생활에 대한 고민을 해야한다”며 “특히 상대 ‘가문의 언어’를 봐야 한다”고 조언한다.

이어 김창옥은 ‘가문의 언어’에 대해 “사람은 좋아하는 것도 닮지만 싫어하는 것도 닮는다. 결혼 생활에 있어 많은 대화가 필요한데 상대가 가정에서 배운 ‘모국어’를 미리 알아 두는 것도 소통에 도움이 된다”고 이유를 밝힌다.

또 김창옥은 “보통 연애나 결혼 생활을 하다 보면 ‘시간이 지나니 상대가 변했어요’라는 말을 한다. 그러나 상대는 변한 것이 아니다. 원래 그런 사람이었다”고 전해 모두를 폭소케 한다. 그는 “이성을 좋아하기 시작하면 도파민이라는 환각 물질이 분비되고, 이는 우리의 언어 체계도 섬세하게 변화시킨다. 상대는 시간이 흘러 도파민 분비가 줄어 원래 모습으로 돌아온 것뿐이다”라는 이유를 밝혀 청중과의 공감대를 형성한다.

MBN ‘가치 들어요’는 14일 첫 방송을 시작으로 매주 화요일 밤 11시에 방송된다.

[더셀럽 최서율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MBN ‘가치 들어요’]

더셀럽 주요뉴스

인기기사

더셀럽 패션

더셀럽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