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 SCENE] ‘2TV 생생정보’ 아롱사태 만두전골, 식감 살아있는 만두… 위치 어디?
입력 2020. 08.12. 18:59:41
[더셀럽 김지영 기자] ‘2TV 생생정보’에서 아롱사태 만두전골의 비법을 공개했다.

12일 오후 방송된 KBS2 교양프로그램 ‘2TV 생생정보’에서는 ‘고수의 부엌’ 코너가 전파를 탔다. 이날 방송에서는 가오리무침 회냉면에 이어 아롱사태 만두전골이 소개됐다.

만두전골은 아롱사태 부위를 사용해 쫄깃함과 담백함을 높였다. 특히 만두전골의 만두는 직접 빚는다. 만두는 만두소부터 직접 준비하고 하루에 약 천 개를 빚고 쪄낸다.

특히 만두피는 만두소를 넣기 전에 달걀 흰자를 넣어 만두가 터지지 않고 고소하게 만든다. 한 자리에서 여섯 시간이 넘도록 만두를 빚은 뒤 오랜 시간 쪄낸 뒤 전골에 어울리는 만두를 만들기 위해 비법을 더한다.

비법은 다름 아닌 쪄낸 물을 얼음 물에 넣는 것이었다. 고수는 “만두전골에 들어가는 것이기 때문에 바로 넣으면 만두가 터진다. 얼음물에 넣어주면 탄력이 생겨서 터지지 않는다”고 했다.

대박집 하루 매출은 약 300만 원이었으며 해당 가게의 위치는 인천광역시 남동구 인주대로 832-10 ‘막바로’다.

[더셀럽 김지영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 KBS2 '2TV 생생정보' 캡처]

더셀럽 주요뉴스

인기기사

더셀럽 패션

더셀럽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