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의 달인’ 뚝배기 떡볶이, 청주 유명 맛집…위치 공개 ‘어디?’ [방송 SCENE]
입력 2020. 09.28. 21:48:28
[더셀럽 김지영 기자] ‘생활의 달인’에서 뚝배기 떡볶이를 공개했다.

28일 오후 방송된 SBS 교양프로그램 ‘생활의 달인’에서는 충청북도 충주에 위치한 뚝배기 떡볶이를 소개했다.

청주에서 가장 유명한 집인 뚝배기 떡볶이를 맛본 셰프는 “굉장히 구수한 맛이 나오면서 덜 다니까 계속 당긴다. 끝 맛이 칼칼하다. 칼칼하면서 깔끔한 맛이니까 청주다운 맛”이라며 “어느 정도 남았을 때 밥을 볶아먹으면 더 맛있다”고 했다.

31년째 한결같은 마음으로 떡볶이를 만들고 있다는 달인은 정성을 쏟아부어 한 상을 만들어낸다. 꾸준한 사랑을 받는 떡볶이에 손님은 “다른 데 가면 이런 맛이 안 난다”고 했다.

밀떡으로 이뤄진 뚝배기 떡볶이의 핵심은 양념과 육수에 있었다. 고춧가루로만 만든 양념장에는 여러 가지가 들어간다. 냄비 안에 곱게 깐 호박잎 위에 건홍합, 건새우까지 올려 찐다. 여기에 건갈치 새끼(풀치)도 넣어준다.

비린내를 잡는 비법 재료로는 두부, 고추씨, 보리 등이 들어간 식재료를 건새우까지 올려준 찜기에 함께 얹는다.

달인은 “엄마가 원래부터 식당을 하셨다. 그때부터 도와주다 보니, 하게 되더라”고 겸손한 자세를 보였다.

해당 가게는 충북 청주시 상당구 서문동 2-2에 위치한 ‘신성당’이다.

[더셀럽 김지영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 SBS '생활의 달인' 캡처]

더셀럽 주요뉴스

인기기사

더셀럽 패션

더셀럽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