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추석 연휴 맞춤 신작 TOP5 '어거스트러쉬→에밀리 파리에 가다'
입력 2020. 09.29. 09:48:03
[더셀럽 김희서 기자] 세계적인 엔터테인먼트 스트리밍 서비스 넷플릭스(Netflix)가 올 추석 연휴를 책임질 신작 리스트를 공개했다. 연휴가 다가오면 여행 계획을 먼저 떠올리던 예전의 기억을 뒤로하고, 어디론가 떠나고 싶은 마음을 대신 달래줄 다양한 콘텐츠들을 넷플릭스를 통해 만나본다.

◆“천재 소년, 세상과 소통하다” 음악 영화 ‘어거스트 러쉬’

눈을 감으면 세상 모든 소리가 음악이 되는 천재 소년 에반이 세상과 소통하며 부모님을 찾아 떠나는 이야기를 그린다. 한국 개봉 당시 약 220만 관객을 동원하며 큰 인기를 끈 ‘어거스트 러쉬’는 지난 2018년 재개봉 되면서 수많은 관객들의 인생 음악 영화로 각인됐다. 첫눈에 반한 한 여자를 놓친 후 음악의 열정을 잃어버린 뮤지션 루이스 역에는 조너선 리스 마이어스가, 촉망받는 첼리스트였지만 사랑하는 사람과 아이를 떠나보내고 11년을 그리움에 살았던 라일라 역에 케리 러셀이, 두 사람에게 운명처럼 찾아온 아이 에반 역에는 아역 배우로 화제를 모았던 프레디 하이모어가 열연했다.

◆'리얼 스틸·폴라 익스프레스' 제작진X톰행크스 ‘캐스트 어웨이’

‘캐스트 어웨이’는 불의의 사고로 외딴 섬에 4년간 갇히게 된 한 남자의 생존과 탈출을 그린 작품이다. 로버트 저메키스가 제작과 연출을 맡았고 배우 톰 행크스가 4년 동안 외로운 삶의 투쟁을 이어가는 척 놀랜드 역으로 분했다. 세상으로부터 완전히 고립된 상황에서도 끝까지 희망을 놓지 않는 척이 삶을 대하는 태도에서 묵직한 교훈을 얻을 수 있다. 전반부 무인도에 적응해가는 척의 모습은 영화적 재미를, 이후 사회로 돌아온 그의 새로운 삶이 시작되면서부터 따뜻한 감동까지 만날 수 있는 수작이다.

◆조셉 고든 레빗의 극한 도전기 ‘하늘을 걷는 남자’

높이 412미터, 길이 42미터, 폭 2센티미터 위를 걷는 전대미문의 기록에 도전하는 한 남자의 위대한 스토리를 담은 영화 ‘하늘을 걷는 남자’는 1976년 뉴욕 월드 트레이드 센터의 양쪽 꼭대기를 밧줄 하나로 이어 안전장치 없이 줄 위를 오갔던 프랑스의 곡예사 필리페 페팃의 일대기를 토대로 만들어진 이야기다. 어려서부터 하늘을 나는 것이 꿈이었던 그는 전 세계 최고 높이의 월드 트레이드 센터가 정식 오픈하기 전 두 빌딩 사이를 건너는 무모한 도전을 시작한다. 넷플릭스 영화 ‘프로젝트 파워’, ‘500일의 썸머’, ‘다크 나이트 라이즈’ 등에서 인상적인 연기를 보여줬던 조셉 고든 레빗이 필리페 페팃 역을 맡았다. 또한 ‘셔터 아일랜드’, ‘박물관이 살아있다: 비밀의 무덤’, ‘라이프’ 등에 출연했던 배우 벤 킹슬리가 필리페 페팃의 스승인 파파 루디 역을 맡아 열연을 펼쳤다.

◆카우이 하트 헤밍스의 동명 소설 원작 영화 ‘디센던트’

‘디센던트’는 미국인들에게 ‘낙원'으로 불리는 하와이섬을 배경으로 한 영화다. 하와이에 조상이 물려준 거대한 땅을 소유하게 된 변호사 맷, 아내가 갑작스러운 보트 사고로 혼수상태에 빠지고, 딸로부터 아내의 외도에 관한 이야기를 전해 듣는다. 하와이의 아름다운 풍경 위로 두 딸과 함께 아내의 남자친구를 찾아가는 불편한 여정 속에 가정의 소중함을 달콤 씁쓸하게 그려냈다. 2012년 제69회 골든글로브 시상식 작품상과 남우주연상을 수상했으며 ’머니볼‘의 브래드 피트를 제치고 남우주연상을 수상한 조지 클루니의 호연이 아직까지도 회자되는 작품이다.

◆프랑스 파리에서 커리어우먼을 꿈꾼다면 ‘에밀리 파리에 가다’

‘에밀리 파리에 가다’는 낭만의 도시 파리에서 꿈의 직장을 갖게 된 에밀리의 사랑과 우정을 담은 새로운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다. 영화 ‘백설공주’, ‘섀도우 헌터스’, ‘러브, 로지’와 봉준호 감독의 ‘옥자’ 등 굵직한 작품들에 출연하며 탄탄한 연기력을 선보인 릴리 콜린스가 시카고 출신의 야심 찬 20대 마케팅 임원 에밀리 역을 맡았다. 프랑스어는 못 하지만 마케팅이라면 자신있는 당당한 커리어 우먼 에밀리. 로맨틱하지만 낯선 도시에 떨어진 에밀리의 새로운 삶이 펼쳐진다.

[더셀럽 김희서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넷플릭스 제공]

더셀럽 주요뉴스

인기기사

더셀럽 패션

더셀럽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