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방송 오늘저녁' 이북식 부추 찜닭→쑥라테·화과자 맛집 어디?
입력 2020. 09.29. 18:28:06
[더셀럽 김희서 기자] '생방송 오늘저녁' 부추 찜닭과 전통 디저트가 소개됐다.

29일 방송된 MBC ‘생방송 오늘저녁’의 ‘밥 먹고 차 마시고' 코너에서는 부추 찜닭과 쑥라테, 화과자가 전해졌다.

이날 방송에서는 55년 전통 이북식 부추 찜닭 맛의 비결이 소개됐다. 씨육수의 깊은 맛을 자아내기 위해 닭을 삶은 뒤 부드러운 식감과 잡내를 잡기 위해 두 번 삶는 과정을 거친다. 이후 부추 또한 육수에 담군 뒤 찜닭 위에 올리면 완성된다.

특히 닭고기와 곁들어 먹는 특제 양념이 핵심이다. 양념장에는 파와 고춧가루, 맛간장을 더한 뒤 하루 동안 실온에 숙성시킨다.

이어 식사를 마친 뒤에는 향수를 자극하는 건강한 쑥라테가 소개됐다. 주인장은 “카페에 방문하는 손님들의 연령대가 높다보니 건강한 음료를 고민하다 쑥을 찾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쑥라떼는 바닐라시럽과 쑥가루를 섞은 뒤 우유에 섞으면 완성된다. 이어 쑥라떼와 함께 먹는 화과자 또한 이 집의 인기 디저트다.

해당 맛집은 서울 중구 다산로 108에 위치한 '진남포면옥'과 서울 성동구 독서당로 48길 4 1층에 위치한 '미니다과'이다.

[더셀럽 김희서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MBC ‘생방송 오늘저녁’ 캡처]

더셀럽 주요뉴스

인기기사

더셀럽 패션

더셀럽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