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의 승부사, 삼겹살 가격=한우·육전·육회비빔밥…갓성비 (생방송 투데이)
입력 2020. 09.29. 19:25:22
[더셀럽 김희서 기자] 삼겹살 가격에 한우를 즐길 수 있는 맛집이 소개됐다.

29일 방송된 SBS ‘생방송 투데이’의 '맛의 승부사' 코너에서는 갓성비 한우 요리 한 상이 맛집이 전해졌다.

이날 방송에서 주인장은 “15년 전에 먹던 가격이다. 많이 팔면 남겠지라고 생각해서 만들어봤는데 손님들 반응도 좋더라”라고 말했다.

특히 한우 모둠인 120g에 15.000원으로 맛과 가성비를 자랑한다. 게다가 촉촉하면서도 부드러운 육전이 이 집의 또 다른 인기 메뉴다. 육전용 고기 부위는 알등심을 사용해 부드러운 식감을 자아낸다. 여기서 주인장은 “등심에 입히는 달걀물을 최대한 얇게 거른 뒤 12시간 우려낸 사골 육수를 넣어 고소한 맛을 살린다”라고 육전 맛의 비결을 언급했다.

또한 100그릇을 완판시킨 한우 육회 비빔밥 또한 손님들의 단골 메뉴다. 푸짐한 육회와 양념장이 핵심이다. 참기름에 버무린 육회는 여느 집과 다를 바 없지만 양념장에는 고추장 베이스에 매실을 넣어 상큼함과 깊은 단맛을 더해준다. 또한 단향과 단맛을 위해 땅콩호박과 각종 약재와 막걸리를 넣고 끓여준 뒤 호박을 으깨고 찹쌀흰죽에도 활용해 양념의 점성을 만들어준다.

양념장의 중요한 재료로 병아리콩을 이용한 버터를 만든다고 강조했다. 수분을 날린 병아리코에 포도씨유를 넣고 갈아 콩이 주는 고소함을 더해준다. 이후 마지막 과정으로 고추장을 섞어주면 주인장표 특제 양념이 소개됐다.

소개된 맛집은 '청춘식당'으로 주소는 경기도 화성시 지산1길 17-11 1층이다.

[더셀럽 김희서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 SBS ‘생방송 투데이’ 캡처]

더셀럽 주요뉴스

인기기사

더셀럽 패션

더셀럽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