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방송 투데이’ 해물 아귀찜, 서울 최고 맛집 3위…위치 어디?
입력 2020. 10.23. 19:24:24
[더셀럽 김지영 기자] ‘생방송 투데이’에서 해물 아귀찜을 공개했다.

23일 오후 방송된 SBS 교양프로그램 ‘생방송 투데이’에서는 ‘빅데이터 랭킹 맛집’ 코너가 전파를 탔다. 이날 방송에서는 서울 최고 아귀찜이 소개됐다.

서울 최고 아귀찜 5위는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곳으로 게장 비빔밥, 섞어 아귀찜 등이 인기를 끄는 메뉴다. 4위는 서울 종로구에 위치해 마산 전통 조리법을 따른다. 아귀가 삶아진 뒤 더해지는 매운 양념을 기본으로 맵기 조절이 가능하고 곤약이 들어간 것이 특징이다.

3위는 서울 중구의 기본 아귀찜 외 3종류의 아귀찜을 즐길 수 있다. 10여 가지 해물이 들어간 해물 아귀찜, 단 맛의 간장 아귀찜, 고소한 매생이 아귀찜도 만날 수 있다. 강서구에 위치한 2위는 새콤한 묵은지가 올라간 아귀찜이 있다. 잘 익은 묵은지를 찢어서 아귀찜과 함께 맛보면 금상첨화다. 남은 양념이 아닌 특제 양념과 날치알로 볶아진 볶은밥, 새우장이 인기 메뉴다.

마지막 1위는 명성이 자자한 곳으로 서울 송파구에서 만날 수 있다. 자극적이지 않은 양념과 추가 가능한 전복으로 즐길 수 있다. 돌솥밥과 함께 먹는 것이 특징이다.

이날 방송에서 소개된 곳은 3위에 오른 서울 중구 맛집이다. 해물찜과 아귀찜을 혼란케 하는 해물 아귀찜으로 바다를 품은 듯 풍성한 해물을 자랑한다. 이곳에서는 진정한 아귀찜의 참맛을 느낄 수 있다.

해당 가게는 '약수동해물텀벙' (서울 중구 다산로 114-12)이다.

[더셀럽 김지영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 SBS '생방송 투데이' 캡처]

더셀럽 주요뉴스

인기기사

더셀럽 패션

더셀럽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