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TV생생정보' 인생 역전한 육개장 손만두전골, 얇고 쫄깃한 만두피가 핵심
입력 2021. 01.26. 18:41:27
[더셀럽 김희서 기자] 남다른 맛을 자랑하는 육개장 손만두전골 비법이 소개됐다.

26일 방송된 KBS2 ‘2TV 생생정보’의 ‘인생 역전의 맛’에서는 2억 빚더미 인생 역전한 만두 맛집을 찾은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방송에서 쌀쌀한 날씨에 더욱 생각나는 육개장 손만두전골은 얼큰하면서도 구수한 맛으로 손님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식당에서 먹고 집에서도 즐기려고 만두를 따로 사갈 정도라고.

주인장은 손만두 식당 운영만 15년을 하면서 남다른 내공을 쌓았다. 덕분에 일 매출은 코로나19 이전에는 200만원을 기록했다. 남다른 맛을 자랑하는 만두피 비결에는 만두피를 제대로 만들기 위해 식당과 분리된 작업공간을 따로 마련해 일정한 온도에 만든다.

주인장만의 만두피 식감에는 만두피가 나오기까지 11번을 반복해 기계에 얇게 펴내어 잘 늘어나고 찢어지지 않고 탄력이 생긴다. 또한 직접 주인장이 만두피를 재단해 낸 뒤 3일간 냉장 숙성을 거치면 쫄깃한 탄성을 자랑한다. 여기에 만두는 찜기가 아닌 끓는 물에 데친 뒤 전골에 넣어 끓이는 것이 모양을 유지하는 비법이다.

해당 맛집은 경기 시흥시 서울대학로264번길 26-32에 위치한 ‘명성손만두’이다.

[더셀럽 김희서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KBS2 ‘2TV 생생정보’ 캡처]

더셀럽 주요뉴스

인기기사

더셀럽 패션

더셀럽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