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혜선 "썸남에게 새 피아노 앨범 들려줬다" [일문일답]
입력 2021. 03.02. 15:04:57
[더셀럽 김현덕 기자] 배우 구혜선이 새 피아노 뉴에이지 앨범 '숨4'를 발매한다.

구혜선은 2일 진행한 더셀럽과의 서면 인터뷰에서 '숨' 시리즈에 관련한 다양한 이야기를 털어놨다.

'숨4'는 구혜선의 작곡 앨범 '숨' 시리즈의 4번째 앨범으로 지난 2010년 구혜선 감독의 연출작 영화 '요술'에서부터 11년이 지난 현재까지도 함께 작업하고 있는 최인영 프로듀서와 함께 만든 앨범이다. 구혜선이 작곡을 했고, 최인영 프로듀서가 편곡에 나선 곡들로 채웠다.

총 8곡으로 구성된 '숨4'는 기존 구혜선이 작곡해 발매했던 가요 곡들을 오케스트라 버전으로 재해석한 앨범이며 죽음과 삶을 주제로 제작했으며, 구혜선이 지난해 세상을 떠난 반려견 '순대'를 생각하며 만든 앨범이기도 하다.

Q. ‘숨4’ 앨범 소개 및 발매 소감.

- ‘숨4’는 구혜선의 피아노 뉴에이지 ‘숨’ 시리즈의 4번째 앨범입니다. ‘삶과 죽음’을 주제로 만든 앨범이고, 기존에 발매 했던 가요곡들을 오케스트라 버전으로 재해석하여 만들었어요. 전에는 파스텔로써 서정적으로 담았다면 지금은 흑색 같은 강렬한 색을 담아낸 것 같아요. 소감은 언제나 설레고 기쁘고 기대되어요

Q. 발표했던 가요곡들을 오케스트라 버전으로 재해석해 발매한 이유

- 가요곡들은 원래 가요이기 이전에 뉴에이지 곡으로 만들려고 했던 음원들이었어요. 좀 더 대중화 작업을 위해서 가사를 넣어 발매하였던 곡들인데요. 원래의 상태로 돌아가서 지금의 나를 표현해 내었으면 좋겠다는 바람으로 재해석하게 되었어요

Q. 벌써 ‘숨’ 시리즈로 네 번째 앨범인데, 작업을 꾸준히 쌓아나갈 수 있는 원동력이 무엇인지?

- 아무래도 음악 작업은 감정의 영향을 많이 받는데요. 복잡하게 들어오는 감정들과 거기서 발생되는 생각들을 어떻게든 밖으로 꺼내고 풀어내야 내가 다시 새로운 삶을 시작하고 계속 살아갈 수 있다는 의지가 동력이 되는 것 같아요. 언젠가 이런 기복들이 안정화되면 아마 작업을 안 할 수도 있을 것 같아요

Q. 타이틀곡 ‘행복했을까’ 소개와 타이틀 선정 이유는?

- ‘행복했을까’는 여러 가지 의미를 담고 있어요. 가사가 있는 곡에서의 ‘행복했을까’는 ‘그때 내가 너에게 사랑한다고 말하지 않았다면 행복했을까?’라는 과거를 자책하는 의미였다면 지금의 ‘행복했을까’는 반려견 순대가 세상을 떠나게 되고 나서 했던 질문들이었어요. ‘그 아이는 나랑 함께했던 시간 동안 행복했을까?, 너는 언제가 가장 행복했을까?’하고요. 그리고 오케스트라 작업의 완성도가 높아서 타이틀곡으로 선정하게 되었어요.


Q.최근 연애중이라고 밝혔는데 새 앨범에도 연애 감성이 들어갔는지?

-현재는 그와 본격적으로 연애 중이라기보다 사랑하는 감정을 잘 다스리는 중이에요. '숨4' 앨범에도 당연히 이러한 감성이 들어갔다고 봐요. '숨4'에 사랑하는 사람에게 들려주고 싶은 곡이 담겼고 들려줬어요

Q. 최근 예능 등 방송 출연을 활발하게 이어가는 중. 방송에 자주 나오게 된 이유나 앞으로 나오고 싶은 방송이 있는지?

- 전시나 음원 등 제가 활동하는 영역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자 출연한 것 같아요. 특별한 이유가 있어서라기보단 초대받은 곳으로부터 제게 주어진 역할을 자연스럽게 해내려고 한 것 같아요. 지금의 저를 이야기하고 또 성장하는 것을 보여드리고 같이 성장해나가길 바라는 마음으로 하게 된 것 같아요. 기회가 된다면 다양한 모습으로 뵐 수 있으면 좋을 것 같아요.

Q. 배우 구혜선을 기다리는 팬들도 많다. 논의 중인 작품이 있는지.

- 제가 기획하고 있는 영화가 있는데 그 안에서 제가 직접 연기를 할 수도 있을지 몰라요. 어떤 것이 우선될지는 모르겠지만 드라마와 영화 등으로 인사드리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기대와 응원 부탁드려요.

Q. 향후 활동 계획은?

- 3월 20일부터 8일 동안 예술의 전당에서 제 뉴에이지 음악과 서태지 님의 가사를 융합한 영상 전시를 계획하고 있어요. 우선 전시로 먼저 인사를 드릴 수 있을 것 같아요.

[더셀럽 김현덕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MIMI엔터테인먼트 제공]

더셀럽 주요뉴스

인기기사

더셀럽 패션

더셀럽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