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위클리] 서예지 학폭·학력위조 의혹→김정현 '시간' 하차 사과→강소라 득녀
입력 2021. 04.16. 17:00:00
[더셀럽 신아람 기자] 이번 주도 연예계는 크고 작은 각종 사건 사고들이 발생했다. 한 주간 화두에 올랐던 뜨거운 이슈들은 어떤 게 있을까. 지난 한 주간(4월 9일~4월 15일) 대중의 이목을 끌었던 다양한 소식들을 되짚어봤다.

◆ 김정현 '시간' 제작진·서현에 사과…서예지 언급無

3년 전 드라마 '시간' 하차 이유가 재조명되면서 논란에 휩싸인 배우 김정현이 사과 입장을 전했다.

14일 김정현은 "감독님 작가님 동료 배우 및 스탭분들께 너무 큰 실망과 상처를 안겼다. 죄송하다"고 사과했다.

이어 "당시의 제 모습은 저조차도 용납할 수 없는 모습이다. 다시 되돌리고 싶을만큼 후회스럽고 또 후회스럽다"며 "개인적인 문제로 불미스러운 일을 자초했다. 이로 인해 상처를 받으신 서현 배우님을 비롯해 당시 함께 고생하신 모든 관계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사죄드린다"고 덧붙였다.

최근 디스패치는 김정현이 3년전 드라마 '시간' 중도하차 이유가 서예지 때문이라고 보도했다.

당시 연인사이었던 서예가 김정현에게 상대 배우인 서현과 스킨십, 로맨스 장면을 하지 못하게 요구했다는 것.

논란이 불거지자 김정현은 직접 사과입장을 전했으나 정작 서예지에 관한 언급은 없어 '반쪽자리 사과문'이라는 비난을 받았다.

◆ 서예지, 학폭·학력위조·거짓인터뷰 각종 논란에 광고계 손절 시작

서예지가 학폭, 학력위조, 거짓 인터뷰 의혹에 휩싸였다.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학창시절 서예지로부터 학교폭력을 당했다는 폭로글과 스페인에서 학교를 다닌 적이 없다고 주장하는 글이 등장했다. 논란이 불거지자 서예지 소속사 골드메달리스트 측은 "스페인 마드리드 소재 ‘마드리드 콤플루텐세 대학교’에 합격 통지를 받아 입학을 준비한 사실이 있으나, 그 이후 한국에서의 활동을 시작함에 따라 정상적으로 대학을 다니지 못했다"고 해명했다.

여기에 과거 영화 '다른 길이 있다' 출연 당시 "연탄 가스를 마시는 장면에서 감독님이 실제 가스를 마시게 해 죽는 줄 알았다"는 내용의 인터뷰가 거짓이라는 의혹까지 불거졌다.

결국 서예지에 대한 광고계 손절이 시작됐다. 서예지가 전속 모델로 활동 중이었던 마스크 브랜드, 건강식품, 라이프 브랜드 등은 서예지 지우기에 나섰다. 공식 유튜브, SNS에서는 서예지 관련 게시물이 삭제되거나 비공개로 전환된 상태다.

◆ 함소원·진화 방송 조작 논란 '아내의 맛' 시즌1 종영

세상 어디에도 없는 아내의 맛'(이하 '아내의 맛')이 13일 종영했다.

지난 13일 방송된 TV조선 '아내의 맛'은 최근 함소원 진화 부부 방송 조작논란 끝에 시즌1을 마무리했다.

앞서 '아내의 맛'에 출연한 함소원 진화 부부가 시부모 별장, 목소리 대역 등 각종 의혹 등에 휩싸였다.

이에 TV조선 측은 "함소원 씨와 관련된 일부 에피소드에 과장된 연출이 있었음을 뒤늦게 파악하게 됐다. 방송 프로그램의 가장 큰 덕목인 신뢰를 훼손한 점에 전적으로 책임을 통감한다"며 "제작진은 시청자 여러분들의 지적과 비판을 겸허히 받아들이고, ‘아내의 맛’을 13일을 끝으로 시즌 종료하기로 결정했다"고 전했다.

◆ '학폭 논란' 이가흔, 광고계 손절 시작

학폭 의혹을 받은 이가흔에 광고주들 손절이 시작됐다.

10일 광고계에 따르면 모 의류 여성 브랜드 측은 전속 모델이었던 이가흔과의 계약을 이번 달 초 마무리된다고 밝혔다.

앞서 이가흔은 지난해 '하트시그널3' 출연 당시 학폭 의혹에 휩싸였다. 이에 이가흔 측은 허위사실적시 명예회손죄로 고소했으나 무혐의 처분됐다.

◆ 강소라, 결혼 8개월 만에 득녀 "산모 아이 모두 건강"

배우 강소라가 결혼 8개월 만에 득녀했다.

15일 강소라 소속사 플럼에이앤씨 측은 "강소라가 오늘 득녀했다. 산모와 아이 모두 건강하다"고 밝혔다.

강소라는 지난해 8월 17일 8살 연상의 한의사와 결혼 소식을 전했다.

당시 강소라는 "갑작스러운 소식에 많이 놀라셨을 테다. 앞으로의 인생을 함께하고 싶은 좋은 사람을 만나게 돼서 이렇게 글로 좋은 소식을 전해드리게 됐다”며 “나를 믿고 응원해주는 여러분에게 행복한 결혼 생활과 앞으로도 배우로서 다양한 모습 보여주며 보답할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할 테니 앞으로도 지켜봐 주면 감사하겠다"고 결혼 소감을 전했다.

[더셀럽 신아람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CJ ENM 제공, 김혜진 기자, 이가흔 SNS, 더셀럽 티브이데일리 DB]

더셀럽 주요뉴스

인기기사

더셀럽 패션

더셀럽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