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시네마' 오늘(9일) 스티븐 스필버그 '이티' 방영…줄거리는?
입력 2021. 05.09. 13:20:00

EBS1 ‘일요시네마’

[셀럽미디어 김희서 기자] 영화 ‘이티’가 금주의 영화로 선정됐다.

9일 방송되는 EBS1 ‘일요시네마’에서는 ‘이티’가 편성됐다.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의 영화 ‘이티’는 19982년 개봉됐으며 배우 헨리 토머스, 로버트 맥노튼, 드류 배리모어 등이 출연했다. 러닝타임은 114분, 7세 관람가다.

‘이티’는 우연한 사고로 지구에 홀로 남겨진 외계인 ET와 소년 엘리엇의 특별하고 순수한 우정을 통해 들여다보는 동심과 환상의 세계. 스필버그 감독 특유의 영상 미학을 통해 드러나는 진기하고 신비로운 모험과 판타지, 낙천적인 세계관으로 전 세계의 관객들을 매료시킨 작품이다.

식물 표본 채집을 위해 지구에 왔다 사고로 홀로 남겨진 외계인 ET는 우연히 꼬마 엘리엇의 집으로 숨어들면서 그와 가까운 친구가 된다. 엘리엇은 형 마이클과 여동생 거티에게만 이 사실을 알리고 엄마 몰래 집안에서 ET를 보살핀다. ET는 자기 별로 돌아가기 위해 엘리엇과 마이클의 도움으로 집안의 잡동사니를 그러모아 동족들에게 연락할 통신 장비를 만든다.

엘리엇은 핼러윈 축제를 틈타 ET를 분장시키고 숲으로 들어가 외계인들과 교신을 시도하지만 뜻대로 되지 않는다. 지구 환경에 적응하지 못한 ET는 극심한 피로와 병으로 쓰러지고, 이때 외계인을 추적하던 미국 정부 요원들의 나타나 ET를 살리기 위해 노력하지만 결국 ET는 숨을 거두고 만다. 그런데 슬픔에 빠진 엘리엇 앞에서 기적처럼 시들었던 화분의 꽃이 되살아나면서 ET의 심장도 다시 뛰기 시작한다. 그리고 아이들은 정부 요원들의 추적을 따돌리고 ET가 고향으로 돌아갈 우주선으로 향한다.

[셀럽미디어 김희서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영화포스터]

더셀럽 주요뉴스

인기기사

더셀럽 패션

더셀럽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