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픽업TV] '생방송 오늘저녁' 산채버섯솥밥·고기파이·찹쌀떡·영양찰떡
- 입력 2021. 06.09. 18:10:00
- [셀럽미디어 김희서 기자] '생방송 오늘저녁'에서 다양한 맛집들이 소개된다.
MBC '생방송 오늘저녁'
9일 오후 방송되는 MBC '생방송 오늘저녁'에서는 '성공비법! 미미한 차이' '우리동네간식지도' 등으로 꾸며졌다.
'성공비법! 미미한 차이'에서는 좋은 식재료 하나로 전국팔도 손님들을 불러 모은다는 곳이 있다는데~ 강원도 양양군의 한 식당. 건강한 식전차를 시작으로 푸릇푸릇한 채소들이 수를 놓듯 상 위에 가득 깔리는 밑반찬들! 산을 식탁위에 그대로 옮겨 놓은 듯한 ‘16첩 산채버섯돌솥밥’ 되겠다. 입안에서 푸릇한 산 내음이 가득 느껴지는 한 상은 청정 자연에서 직접 채취한 무공해 산나물과 약초를 최소한의 조리과정으로 요리했다는데~ 16가지 밑반찬을 필두로 7가지 한약재를 달인 물에 능이버섯, 까치버섯, 표고버섯을 올린 산채버섯솥밥까지 맛과 건강을 모두 잡았단다. 이어서 두 번째 주인공을 만나기 위해 찾은 곳은 충청북도 단양군의 한 식당. 다가오는 여름철 사람들의 입맛을 돋아줄 냉면이 주인공이다.그 중에서도 건강까지 생각한 푸짐한 냉면이 있단다. 고소한 참기름 향을 시작으로 묵직한 나무접시에는 빈틈없이 채운 나물들이 가득 ‘산나물비빔냉면’ 되겠다. 주인장이 100여 평의 텃밭에서 직접 키워 수확한 상추, 샐러리, 치커리, 적치커리, 취나물, 적채 등 신선한 채소를 한 가득 넣어 냉면에 올라가는 재료의 종류만 15가지나 된다고, 특히 산나물 특유의 씁쓸한 맛을 42년 전통의 비법 양념장으로 새콤하게 즐길 수 있단다. 푸릇하고 건강한 16첩 산채버섯돌솥밥부터 1대 어머니 때부터 내려온 한결같은 맛! 산나물비빔냉면을 소개한다.
'생방송 오늘저녁'은 매주 월~금 오후 6시 10분에 방송된다.
[셀럽미디어 김희서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MBC '생방송 오늘저녁'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