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rning: mysql_fetch_assoc(): supplied argument is not a valid MySQL result resource in /home/chicnews/m/counter/mcount.cgi on line 11
[픽업TV] '생방송 오늘저녁' 돈마호크·동치미국수·녹두빈대떡·평양냉면
[픽업TV] '생방송 오늘저녁' 돈마호크·동치미국수·녹두빈대떡·평양냉면
입력 2021. 06.15. 18:10:00

'생방송 오늘저녁'

[셀럽미디어 김희서 기자] '생방송 오늘저녁'에서 다양한 맛집들이 소개된다.

15일 오후 방송되는 MBC '생방송 오늘저녁'에서는 '박학다食' '국수왕' 등으로 꾸며진다.

'박학다食'에서는 두 번째 시간으로 한국인의 소울푸드 '돼지고기'에 관한 이야기를 다룬다. 1인당 육류 소비량의 절반을 차지할 정도로 이제는 한국인의 식탁에서 빠질 수 없는 돼지고기! 그러나 우리가 돼지고기를 먹은 건 그리 오래되지 않았다는데 그렇다면 언제부터 돼지고기를 먹기 시작한 걸까.

머리부터 꼬리까지 모든 부위를 즐겨 먹지만 그중에서도 한국인이 유독 사랑하는 부위가 있었으니, 그것은 바로 삼겹살 되겠다. 식탁 위에서 고기를 구워 먹는 한국식 바비큐의 주역으로 처음에는 세겹살이라 불렸다. 삼겹 부위를 직접 포를 떠서 구워 먹는 생삼겹살부터 마블링의 꽃, 항정살, 쫄깃한 맛이 일품 갈매기살까지 다양한 부위로 즐기는데 그중에서도 최근 각광받는 이색 부위가 있다. 소고기 정형 법을 돼지고기에 접목시킨 '돈마호크'가 그 주인공 '등심, 등심덧살, 등갈비, 가브리살'까지 총 4가지 부위를 한꺼번에 맛볼 수 있어 인기가 높다. 한국인이 사랑한 돼지고기의 모든 것을 푸드 칼럼니스트 박정배 씨와 함께 파헤쳐본다.

'국수왕'에서는 빨간 육수와 차가운 면의 조합으로 26년간 사랑받는 메뉴가 있으니 바로 동치미국수와 환상의 궁합을 자랑하는 녹두빈대떡(죽여주는 동치미국수/경기 남양주시 조안면 북한강로 547 송촌식당)부터 동치미 육수와 소고기 육수가 황금 분할로 섞여 탄생한 육수는 은은한 감칠맛을, 고명으로도 반찬으로도 올라가는 무절임은 어느 집에서도 맛볼 수 없는 이 집의 히트 메이커인 평양냉면(평남면옥/경기 동두천시 생연로 127)을 맛보러 떠난다.

'생방송 오늘저녁'은 매주 월~금 오후 6시 10분에 방송된다.

[셀럽미디어 김희서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MBC '생방송 오늘저녁' 캡처]


더셀럽 주요뉴스

인기기사

더셀럽 패션

더셀럽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