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16일) 날씨, 제주·남부 제14호 태풍 '찬투' 영향…비 전국 확대
입력 2021. 09.16. 07:00:30

오늘(16일) 날씨

[셀럽미디어 김희서 기자] 오늘(16일)은 동해북부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으나, 제주도와 남부지방은 제14호 태풍 '찬투(CHANTHU)'의 영향을 차차 받겠다.

기상청 날씨누리에 따르면 16일인 오늘은 수도권과 강원영서는 대체로 맑다가 밤부터 흐려지겠고, 그 밖의 지역은 대체로 흐리겠다.

제14호 태풍 '찬투(CHANTHU)'는 03시 현재, 서귀포 남남서쪽 약 370km 부근 해상에서 시속 10km로 서진하고 있다. 이 태풍은 오늘 제주도남쪽해상을 지나 내일(17일) 대한해협을 통과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제주도와 남부지방은 태풍의 영향을 받겠다.

태풍의 영향으로 제주도는 내일 오후까지 비가 오겠고, 오늘 오전에 전남권과 경남권부터 비가 시작되어, 오후에 전북과 경북권, 밤에 충청권, 내일 새벽에 전국 대부분 지역(수도권북부와 강원영서북부를 제외)으로 확대되겠다.

이번 비는 내일 오후에 경기남부와 전라권, 경북권남부, 경남권서부부터 그치기 시작하여 저녁에 대부분 그치겠으나, 강원남부와 충북, 경북북부는 밤에도 이어지는 곳이 있겠다.

오늘 중부내륙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차가 10도 이상으로 크겠다. 이날 낮 최고 기온은 24~29도가 되겠다.

한편 동풍의 영향으로 강원영동과 경북동해안에는 오늘까지 가끔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으나, 일부 지역은 1mm 내외의 강수량이 기록되는 곳도 있겠다.

[셀럽미디어 김희서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뉴시스]

더셀럽 주요뉴스

인기기사

더셀럽 패션

더셀럽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