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마지막' 오늘(30일), 전국 흐리고 눈·비…낮 최고 16도
입력 2021. 11.30. 07:14:29

오늘(30일) 날씨

[셀럽미디어 김희서 기자] 화요일인 오늘(30일)은 전국이 흐리겠다.

기상청 날씨누리에 따르면 오늘(30일)은 서해중부해상에서 북동진하는 저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차차 벗어나겠다.

이날 서쪽지역에 내리는 비는 아침에 전국으로 확대되겠고, 밤에 대부분 그치겠다. 오후부터 기온이 떨어지면서 수도권과 강원내륙, 산지, 충청내륙, 전라동부내륙, 경상서부내륙, 제주도산지에는 비가 눈으로 바뀌어 내리는 곳이 있겠다.

특히 오전까지 수도권을 포함한 서쪽지역에, 낮 동안 그 밖의 전국에도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를 동반한 시간당 10~20mm의 강한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다.

오늘과 내일(12월 1일) 비 또는 눈이 내리는 지역에서는 가시거리가 짧고,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있겠다. 또한, 오늘 오후부터 기온하강으로 인해 눈이 내려 쌓이는 곳이 있겠고, 내린 비 또는 눈이 얼어 도로 살얼음이 발생할 수 있으니 결빙으로 인한 교통사고, 보행자 안전사고에 각별히 주의한다.

기온은 오후부터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점차 남하하면서 내일(1일) 아침기온은 오늘보다 10도 가량 큰 폭으로 떨어지겠고, 바람도 매우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춥겠다. 오늘 낮 최고기온은 8~16도가 되겠다.

[셀럽미디어 김희서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뉴시스]

더셀럽 주요뉴스

인기기사

더셀럽 패션

더셀럽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