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분 인터뷰] '학교2021' 조이현 "김요한과 케미 100점…'베스트 커플상' 감사"
입력 2022. 01.17. 15:39:03

조이현

[셀럽미디어 허지형 기자] '학교 2021' 조이현이 김요한과 케미를 전했다.

17일 오후 서울 강남구 청담동에 위치한 아티스트컴퍼니 사옥에서 KBS2 수목드라마 '학교 2021'(극본 조아라, 동희선/ 연출 김민태, 홍은미) 종영 인터뷰를 진행했다.

'학교2021'은 입시 경쟁이 아닌 다른 길을 선택한 아이들. 모호한 경계에 놓인 열여덟 청춘들의 꿈과 우정, 설렘의 성장기. 조이현은 극 중 당차고 밝은 에너지의 진지원 역을 맡아 열연했다.

공기준과 설레는 로맨스 케미를 보여준 조이현은 "나이가 같기도 했고, 동갑 케미가 굉장히 중요했다고 생각한다. 또래다 보니까 보는 것도 편안했던 거 같고 처음 리딩했을 때 많은 분들이 김요한과 분위기가 닮았다는 이야기를 해줬다"며 "김요한도 막내 동생과 닮았다고 하더라. 다른 분들이 봤을 때도 닮아 보였으면 보는 케미가 좋아 보이지 않았을까 싶다"고 전했다.

특히 두 사람은 '2021 KBS 연기대상'에서 베스트 커플상을 수상했다. 그는 "시상식도 처음이었고, 베스트 커플상 뿐만 아니라 신인상에도 노미네이트 됐었다. 그런 자리에 간다는 자체가 너무 뜻깊었다"고 밝혔다.

이어 "부모님께서 '언제 저기에 가보냐'라고 했었는데, 수상하는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어서 좋았다. 첫 주연 작품에 수상까지 할 수 있어서 너무 감사했다"며 "베스트 커플상은 배우들끼리 합도 좋고 케미가 좋아야 받을 수 있는 거 같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조이현은 김요한과의 로맨스 케미 점수에 대해 '100점'이라고 자신 있게 말했다. 그 이유에 대해 "100점은 서로가 수고했다고 주는 점수인 거 같다. 배우들이 머리를 맞대고 정말 열심히 찍었다. 노력 점수라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셀럽미디어 허지형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아티스트컴퍼니 제공]

더셀럽 주요뉴스

인기기사

더셀럽 패션

더셀럽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