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 1일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일 개표방송 진행…실시간 중계
입력 2022. 05.24. 17:17:38

JTBC

[셀럽미디어 김희서 기자] JTBC가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일인 오는 6월 1일, 오후 6시 30분부터 17개 주요 광역시도지사 당선이 모두 확정되는 순간까지 개표방송을 진행한다.

이날 오대영·안나경 앵커는 경기도 일산 JTBC 특별 스튜디오에서 실시간 투·개표율 및 JTBC 자체 출구·예측조사 데이터를 빠르고 정확하게 보여줄 예정이다. JTBC 정치부 기자들은 주요 정당 선거 상황실과 전국 각지 후보들을 취재해 발 빠르게 전달하고, 후보들의 당선·낙선 소감 역시 실시간으로 중계한다.

JTBC 선거방송 사상 처음으로 유튜브 전용 콘텐츠도 마련했다. 촌철살인식 유머로 정평이 난 박성태 앵커가 ‘썰전라이브 ON&OFF’를 진행한다. 박 앵커와 패널들은 TV 메인 방송에서 깊이 있게 정세를 분석하는 한편, TV 방송에 연결되지 않는 시간대에는 유튜브에서 거침없는 속 이야기를 이어간다.

23일 JTBC가 공개한 영상에서 박 앵커는 “평소에 하고 싶었던 말, 카메라 꺼졌을 때 하고 싶었던 말을 편하게 해달라”며 김근식 교수, 김성회 소장, 박원석 전 의원 등을 독려했다. 유튜브 방송에서는 박빙 승부가 펼쳐질 것으로 예상되는 일부 지역의 시도지사 결과가 모두 나오는 익일 새벽까지 토크가 계속 되며 치킨 등 야식 ‘먹방’도 준비되어 있다.

JTBC 선거방송기획단 관계자는 “TV방송은 정밀한 데이터 분석 및 신속한 전달에 주안점을 두었다면, 유튜브 방송은 정파에 상관없이 많은 사람들이 공감할 수 있는 솔직한 현상 분석에 집중하고자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6월 1일 JTBC 유튜브에서는 메인 방송 ‘2022 우리의 선택-어울려 내일로’와 유튜브 전용 프로그램 ‘썰전라이브 ON&OFF’를 모두 시청할 수 있다.

한편, 이날 JTBC가 글로벌리서치에 의뢰해 단독으로 진행하는 서울·경기 출구조사 및 15개 광역시도지사 전화예측조사 결과도 투표 마감 직후 공개된다.

[셀럽미디어 김희서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JTBC]

더셀럽 주요뉴스

인기기사

더셀럽 패션

더셀럽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