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rning: mysql_fetch_assoc(): supplied argument is not a valid MySQL result resource in /home/chicnews/m/counter/mcount.cgi on line 11
[5분 인터뷰] 백호 "데뷔 10년 만에 솔로, 적절한 시기…팬들 취향에 맞았으면"
[5분 인터뷰] 백호 "데뷔 10년 만에 솔로, 적절한 시기…팬들 취향에 맞았으면"
입력 2022. 10.12. 07:45:56

백호

[셀럽미디어 김희서 기자] 그룹 뉴이스트 출신 백호가 데뷔 10년 만에 솔로 활동을 앞둔 소회를 밝혔다.

백호는 최근 서울 강남구 논현로에 위치한 한 카페에서 첫 번째 미니 앨범 'Absolute Zero'(앱솔루트 제로) 발매를 앞두고 셀럽미디어와 인터뷰를 진행했다.

솔로 아티스트로 본격 데뷔하는 백호는 이번 앨범을 통해 자신만의 독자적인 음악색을 선보인다.

백호는 뉴이스트 해체 이후 멤버 중 첫 솔로 아티스트로 나선다. 특히 데뷔 10년 만에 솔로 활동을 펼치는 바. 그룹 활동과 별개로 일찍이 솔로 앨범도 발매하는 가수들과 달리 솔로 데뷔가 늦어진 이유가 있을까.

이에 백호는 "저희가 지금은 상황이 좋아져서 앨범을 내면 기다려주시는 분들도 생겼는데 그렇게 되기까지 타 그룹 대비 시간이 걸린 편이었다"라며 "그래서 어떻게 보면 조금 늦어졌다 볼 수 있는데 저는 그런 생각 없다. 적절한 시기인 것 같다"라고 말문을 열었다.

앨범에 자신감과 만족감을 드러낸 백호는 "매 앨범마다 드는 생각인데 이 앨범은 잘 안됐으면 좋겠다는 앨범은 없었다. 항상 만들면서 잘 됐으면 좋겠다 이런 마음이었다"라고 전했다.

첫 솔로 앨범인 만큼 누구보다 그의 솔로 활동 기다린 팬들에게 백호는 조심스러운 반응을 보였다. 백호는 "제가 어떤 행동을 했을 때도 팬들은 다양하게 해석을 해주시지 않나. 어떻게 봐줬으면 좋겠다는 마음은 제 욕심 같고 그저 편하게 봐주셨으면 한다"라며 "사실 그런 것까지 제가 생각하는 게 옥죄는 것 같다. 앨범 나오기 전에 선입견을 심어놓는 느낌이라 취향에 잘 맞았으면 좋겠다"라고 소망했다.

백호의 첫 번째 미니 앨범 'Absolute Zero'는 오늘(12일) 오후 6시 전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셀럽미디어 김희서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제공]

더셀럽 주요뉴스

인기기사

더셀럽 패션

더셀럽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