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원하모니 "올해 성장하고 발전…붐 일어났으면" [인터뷰③]
입력 2022. 11.30. 16:54:33

피원하모니

[셀럽미디어 김희서 기자] 그룹 피원하모니(P1Harmony)가 2022년을 되돌아보고 내년 활동 계획까지 이야기했다.

피원하모니(기호·테오·지웅·인탁·소울·종섭)는 30일 오전 서울 강남구 청담동에 위치한 FNC엔터테인먼트 사옥에서 미니 5집 ‘HARMONY : SET IN’ 발매를 기념해 셀럽미디어와 인터뷰를 진행했다.

‘HARMONY : SET IN’을 통해 피원하모니는 각자 다른 가치관 속에서 서로를 향한 믿음과 우정으로 단합하며 진정한 조화의 발걸음을 내디딘다.

타이틀곡 ‘Back Down’은 언제 어디서든 겁내어 물러서지 말고 함께 헤쳐 나가자는 단합과 전진의 메시지를 담아 피원하모니만의 강렬한 에너지를 보여줄 예정이다. 이외에도 이번 앨범에는 ‘BFF (Best Friends Forever)’, ‘Secret Sauce’, ‘One And Only’, ‘태양을 삼킨 아이 (Look At Me Now)’, ‘배낭여행 (Better Together)’까지 총 여섯 곡이 수록됐다.

1년 3컴백으로 ‘열일’한 피원하모니에게 2022년은 어떤 해였을까. 다양한 무대 경험을 바탕으로 어느 때보다 가파르게 성장한 피원하모니다.

종섭은 “2022년이 정신없었다고 말할 수 있을 만큼 정말 많은 일들을 했다. 세 번 컴백하고 여러 가지 공연을 다녀오기도 했고. 그러면서 엄청 성장했다고 본다. 내년 초 투어가 있기 때문에 거기서도 보여줄 수 있다고 생각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일단 무대를 많이 서면서 무대에서의 소통이나 항상 중요하게 생각하는 에너지가 익숙해지고 어떤 포인트에서 관객을 신나게 할지 배우게 됐다. 앨범도 바쁘게 준비하면서 좀 더 발전하게 됐다. 개인적으로 쉬면 좋겠지만 막상 시간이 나면 하는게 없어서 다시 작업하고 바쁘게 일하는 편이다. 스케줄하면서 가사도 고민하고 생각을 멈추지 않는게 중요하다 생각해서 더 좋은 모습을 보여드리려고 했다. 이번 앨범이나 다음 투어에도 덕분에 좋은 영향을 끼치지 않을까”라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올해를 한 달 남기고 컴백한 만큼, 멤버들이 단기적으로 세운 목표도 있을까. 멤버들은 입을 모아 “음악방송 후보에 오른 적은 있지만 1위는 아직 못해봤다. 1위를 하고 싶다”라고 소망했다.

그런가하면 테오는 “건강 잘 챙겨야한다. 많은 활동을 하다보니 컨디션을 잘 유지해야겠다. 건강이 가장 중요한 것 같다”라고 강조했다. 기호는 “노래가 더 늘었으면 좋겠다. 보컬 레슨도 꾸준히 받으면서 매 앨범마다 보컬의 성장을 추구해서 다음 앨범이 나왔을 때 그 전보다 한 단계 올라갔다고 증명하고 싶다”라고 덧붙였다.

올 한 해를 돌아보면서 피원하모니를 향해 붙여진 수식어도 다양했다. 피원하모니가 가장 인상깊었던 수식어, 혹은 앞으로 욕심나는 수식어는 무엇일까. 지웅은 “무대 공연을 많이 다녔다 보니까 올해 초 투어 반응이 좋았다고 들었다. 무대에서 빛나는 팀이 수식어가 되면 좋지 않을까”라고 바랐다.

인탁은 “올해 들어서 피원하모니에 가장 많이 따라오는 말이 ‘피원하모니 붐은 온다’라고 봤다. 확실히 이제 점점 더 많은 분들이 저희를 알아가는 중 같고 저희가 잘하는 모습을 ‘백 다운’으로 더 많이 보여드릴 예정이다. 저희 팬 외에도 새로운 분들에게도 그런 반응을 듣고 싶고 붐은 온다가 아니라 왔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피원하모니는 올해 미국 9개 도시에서 첫 글로벌 투어를 성료한 바. 내년에도 투어 준비를 앞두고 있다. 2023년 오를 무대를 통해 피원하모니가 팬들에 보여주고 싶은 모습도 들어봤다.

기호는 “올해 초에 한 공연은 투어보다 팬미팅에 가까웠다. 규모도 작고 곡수도 적어서 완전히 저희 모습을 다 보여드리지 못한 것 같아 아쉬웠다. 내년 투어에서는 좀 더 큰 규모와 다양하고 늘어난 곡들로 새로운 편곡이나 무대 구성으로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고 싶다. 기존에 보여주지 못했던 피원하모니의 모습을 기대해주시면 좋겠다”라고 귀띔했다.

지웅은 “이번 공연으로 하여금, 수록곡까지 다 아는 팬들이 아니더라도 일반 타이틀곡만 아는 대중들도 충분히 즐기고 만족스럽게 즐길 수 있는 공연을 만들고 싶다”라고 말했다.

피원하모니의 미니 5집 ‘HARMONY : SET IN’는 오늘(30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셀럽미디어 김희서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FNC엔터테인먼트 제공]

더셀럽 주요뉴스

인기기사

더셀럽 패션

더셀럽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