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근, 인스타 계정 돌연 삭제? 무슨 일
입력 2023. 01.19. 11:21:44

이근

[셀럽미디어 허지형 기자] 유튜버 이근의 인스타그램이 삭제됐다.

19일 이근 인스타그램 계정에 접속하면 '죄송합니다. 페이지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클릭하신 링크가 잘못되었거나 페이지가 삭제되었습니다'라는 문구가 뜬다.

이에 이근은 유튜브 커뮤니티를 통해 "전쟁 관련 게시글 업로드 후 계정이 닫혔다"고 주장한 상황이다. 다만 일각에서는 성범죄 이력으로 계정이 삭제된 것이 아니냐는 의견이 제기되고 있다.

인스타그램은 "유죄 판결받은 성범죄자는 인스타그램을 사용할 수 없다"고 명시하고 있다. 앞서 성범죄로 물의를 빚은 고영욱, 정준영, FT아일랜드 출신 최종훈 등이 같은 이유로 계정을 삭제 당했다.

이근은 2017년 11월 26일 새벽 서울 강남구 한 클럽에서 A씨를 강제추행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다.

재판부는 A씨의 일관된 진술에 신빙성이 있다고 봤고, 사건 당시 촬영된 폐쇄회로 CCTV 영상 등을 근거로 이근을 유죄로 판단했다. 이근은 2018년 11월 22일 약식 재판으로 벌금 200만원을 선고받았다.

이근은 판결에 불복, 항소·상고했지만 모두 기각됐다.

또한 최근 이근은 뺑소니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다. 지난해 7월 서울 시내에서 차량을 운전하다 오토바이와 사고를 냈으나 별도의 구조조치를 하지 않은 채 현장을 떠난 것으로 알려졌다.

[셀럽미디어 허지형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이근 SNS]

더셀럽 주요뉴스

인기기사

더셀럽 패션

더셀럽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