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예술대학교, 과학기술·예술 융합 '2023 디지털아트페스티벌' 개최
입력 2023. 06.27. 15:21:23

'2023 디지털아트 페스티벌'

[셀럽미디어 정원희 기자] 서울예술대학교가 2023 디지털아트페스티벌을 진행한다.

다양한 과학기술을 예술과 융합해 선보이는 디지털아트전공의 '2023 디지털아트 페스티벌'이 오는 30일부터 7월 2일까지 3일간 서울예술대학교 예술공학센터(아텍 ATEC)에서 개최된다.

서울예대 디지털아트 페스티벌에서는 매년 다양하고 새로운 예술 작품을 선보이고 있다. 올해 2023 디지털아트 페스티벌 'MULTI-PAIRING(멀티페어링)' 에서는 다양한 관계 속에서 창발하는 새로운 인간과 비인간 존재들을 게임, 맵핑, 애니메이션, 미디어 퍼포먼스, 인스톨레이션 등 여러 장르로 풀어낸 25개의 작품들이 전시된다.

두 개 이상의 개체가 서로 연결돼 작동하는 연동 과정인 '멀티페어링'이 올해의 전시 주제다. 이 '멀티페어링'처럼 전시와 작가를, 작가와 관객을, 관객과 전시를 멀티페어링 해, 관객들이 지금까지는 느껴보지 못했던 '페어링'을 감각하고, 새로운 역할과 주체성을 탐구할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하는 것이 올해 전시의 목표다.



디지털아트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학생, 디지털아트 관련하여 종사하고 있는 관계자들이전시장을 방문할 것으로 예상하며, 다양한 작품, 다양한 사람들이 디지털아트 전시를 통해 '인간과의 관계를' 경험할 것이다.

본 전시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디지털아트 페스티벌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아카이빙은 디지털아트 페스티벌 홈페이지에서 관람할 수 있다.

[셀럽미디어 정원희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서울예술대학교 제공]

더셀럽 주요뉴스

인기기사

더셀럽 패션

더셀럽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