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28일) 추석영화 뭐 볼까…안방서 보는 '공조2'→'범죄도시2'[종합]
입력 2023. 09.28. 12:46:24
[셀럽미디어 김희서 기자] 민족 대명절 추석 연휴의 시작을 여는 오늘(28일)은 각양각색의 풍경이 눈길을 끌고 있다. 귀성길에 올라 일찍이 이동하는 이들도 있는 반면, 6일간의 황금연휴를 편하게 보내기 위해 ‘집콕’을 계획하는 이들도 적지 않다. 이날 안방극장에서 다양한 채널을 통해 즐길 수 있는 추석 맞춤 한국영화 라인업을 훑어본다.

◆tvN

tvN은 오후 8시 40분에 영화 ‘공조2:인터내셔날’를 편성했다. ‘공조2:인터내셔날’(감독 이석훈)은 지난 2022년 개봉했으며 누적 관객수 698만명을 모으며 흥행했다, 글로벌 범죄 조직을 잡기 위해 남한, 북한, 해외파 FBI까지 각자의 목적으로 뭉친 형사들의 예측불허 삼각 공조 수사를 그린 이야기로 배우 현빈, 유해진, 임윤아, 다니엘헤니가 출연했다.

◆OCN

OCN에서는 다채로운 한국 흥행작들을 연이어 만나본다. 오전 11시 20분에 방송되는 영화 ‘관상’(감독 한재림)은 수양대군으로 인해 왕의 자리가 위태로운 조선, 얼굴을 통해 앞날을 내다보는 천재 관상가가 조선의 운명을 바꾸려 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지난 2013년 개봉했으며 배우 송강호, 이정재, 김혜수, 백윤식, 조정석, 이종석 등이 출연, 누적 관객수 913만을 기록했다.

오후 2시 10분에는 배우 진영, 박성웅 주연의 ‘내 안의 그놈’(감독 강효진)이 방영된다. 이 영화는 우연한 사고로 제대로 바뀐 아재와 고딩의 대유잼의 향연, 웃음 대환장 파티를 그린 코미디이다.

추석 극장 개봉작인 영화 ‘천박사 퇴마연구소:설경의 비밀’(감독 김성식)에 출연한 배우 강동원의 주연작 ‘전우치’(감독 최동훈)와 ‘검사외전’(감독 이일형)도 뒤이어 방송된다. 오후 4시 40분에 편성된 ‘전우치’는 배우 강동원, 김윤석, 임수정 등이 출연했으며 2009년 개봉했다. 족자 속에 갇힌 도사 전우치가 500년이 지난 현대에 풀려나서 한바탕 활극을 벌인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오후 7시 20분에 방영되는 ‘검사외전’은 살인누명을 쓰고 수감된 검사가 감옥에서 만난 전과 9범 꽃미남 사기꾼과 손잡고 누명을 벗으려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 배우 강동원, 황정민 등이 출연했으며 누적 관객수 970만 명을 동원했다.

지난해 천만 관객을 돌파한 영화 ‘범죄도시2’(감독 이상용)는 오후 10시에 방송된다. 배우 마동석, 손석구 주연의 ‘범죄도시2’는 괴물형사 마석도와 금천서 강력반이 베트남 일대를 장악한 최강 빌런 강해상을 잡기 위해 펼치는 통쾌한 범죄 소탕 작전을 그렸다.


◆OCN Movies

오후 7시 OCN Movies에서는 ‘외계+인’ 1부(감독 최동훈)가 편성됐다. ‘외계+인’ 1부는 인간의 몸에 가둬진 외계인 죄수의 탈옥을 막기 위해 631년 전으로 가게 된 ‘가드’와 ‘이안’이 얼치기 도사 ‘무륵’, 그리고 신선들과 함께 외계인에 맞서 모든 것의 열쇠인 신검을 차지하려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 배우 류준열, 김우빈, 김태리, 소지섭, 염정아, 조우진, 김의성 등이 출연했으며 153만 관객을 모았다.

‘극한직업’은 오후 10시에 방송된다. 배우 류승룡, 이하늬, 진선규, 이동휘, 공명이 출연한 ‘극한직업’(감독 이병헌)은 해체 위기를 맞은 마약반이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위장 창업한 치킨집이 맛집으로 인기를 얻으면서 벌어지는 해프닝을 그린 코미디 영화다.

이외에도 OCN Movies2에서는 코미디 영화 시리즈부터 범죄 액션 장르 영화들이 두루 편성됐다. 오후 2시에는 영화 ‘가문의 위기’가 방송되고 뒤이어 오후 4시 20분부터는 ‘가문의 영광5:가문의 귀환’을 몰아볼 수 있다. 오후 6시 30분에는 ‘수상한 그녀’가 방송되고 오후 9시에는 ‘신의 한 수:귀수 편’, 오후 11시에는 ‘아저씨’가 시청자들을 만난다. 스크린에서는 오후 1시 34분 영화 ‘해바라기’가 방영된다.

[셀럽미디어 김희서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영화포스터]

더셀럽 주요뉴스

인기기사

더셀럽 패션

더셀럽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