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늘(30일) 추석 특선영화 뭐 볼까…'데시벨'→'헤어질 결심'[종합]
- 입력 2023. 09.30. 09:09:53
- [셀럽미디어 정원희 기자] 민족 대명절 추석 연휴 3일째, 오늘(30일)에도 다양한 영화들이 안방극장에 등장한다. 다양한 채널을 통해 즐길 수 있는 추석 특선 영화 라인업을 살펴본다.
'데시벨'-'헤어질 결심'-'정직한 후보2'
먼저 KBS2에서는 오후 10시 20분 '데시벨'이 방영된다. '데시벨'은 소음이 커지는 순간 폭발하는 특수 폭탄으로 도심을 점거하려는 폭탄 설계자(이종석)와 그의 타깃이 된 전직 해군 부함장(김래원)이 벌이는 사운드 테러 액션 영화다. 배우 김래원, 이종석, 정상훈 등이 출연한다.
KBS1에서는 이순재의 노개런티 작품인 영화 '덕구'를 방송한다. '덕구'는 어린 손자와 살고 있는 일흔 살 덕구 할배(이순재)는 자신에게 주어진 시간이 얼마 남지 않음을 알게 된다. 세상에 덩그러니 남겨질 두 아이들을 위해 자신을 대신할 사람을 찾아주기로 하고 홀로 먼 길을 떠나 특별한 선물을 준비한다.
채널A에서는 '임금님의 사건수첩'이 오후 10시 30분에 편성됐다. 지난 2017년 개봉한 해당 영화는 모든 사건을 직접 파헤쳐야 직성이 풀리는 총명한 왕 예종(이선균)과 한 번 본 것은 절대 잊지 않는 비상한 재주를 갖춘 신입사관 이서(안재홍)이 한양에 퍼진 괴소문을 따라 유쾌한 과학수사를 펼치는 과정을 담은 코미디 영화다.
이어 tvN에서는 박찬욱 감독의 '헤어질 결심'이 TV 최초로 공개된다. '헤어질 결심'은 산 정상에서 추락한 한 남자의 변사 사건을 담당한 형사 해준(박해일)이 사망자의 아내 서래(탕웨이)와 마주하게 되면서 펼쳐지는 이야기다. 제75회 칸 국제영화제에서 감독상을 수상했다.
오후 11시 10분 SBS에서는 '그것이 알고싶다' 대신 영화 '정직한 후보2'를 방송한다. 라미란, 김무열 주연의 '정직한 후보'의 두 번째 이야기로, 서울시장 선거에서 낙선하며 쫄딱 망한 백수가 된 '주상숙'이 우연히 바다에 빠진 한 청년을 구한 일이 뉴스를 타며 고향에서 화려한 복귀의 기회를 잡는다. 하지만 정직하면 할수록 바닥으로 곤두박질치는 지지율 앞에 다시 뻥쟁이로 돌아간 그 순간, 주상숙에게 운명처럼 찾아온 '진실의 주둥이'; 이번엔 주상숙의 비서실장 '박희철'까지 거짓말을 못하는 주둥이가 된다.
[셀럽미디어 정원희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각 영화 포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