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특선영화', 오늘(29일) '스플릿' 방영…관전포인트는?
입력 2023. 10.29. 15:05:00

스플릿

[셀럽미디어 박수정 기자] '한국특선영화'에서 '스플릿'을 금주의 영화로 선정했다.

29일 방송되는 EBS1 '한국특선영화'에서는 '스플릿'을 방영한다.

'스플릿'은 지금껏 한번도 공개되지 않았던 도박볼링 세계에 뛰어든 밑바닥 인생들의 짜릿하고 유쾌한 한 판 승부를 그린 작품.

각종 갬블링부터 내기 바둑을 소재로 한 영화까지 한국영화 속 단골 소재인 ‘도박’은 갈수록 그 형태가 다양해져왔다. 손에 땀을 쥐게하는 긴장감과 함께 등장 인물들간의 암투를 그려내며 관객들의 사랑을 받아온 도박 소재 영화의 계보에 어디서도 본 적 없던 새로운 영화가 등장했다.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친숙한 스포츠인 ‘볼링’ 경기 이면에 숨겨져있던 ‘도박 볼링’의 세계를 그려낸 영화 <스플릿>이 바로 그것. 볼링에 인생이 엮인 4인과 그들을 둘러싼 거대한 도박 세계는 그동안 볼 수 없었던 색다른 액션과 드라마를 선사한다.

그 어느 스포츠보다도 한치 앞을 알 수 없는 볼링이 선사하는 스릴에 더해 전직 볼링 국가대표 ‘철종’(유지태)과 생계형 브로커 ‘희진’(이정현), 레인 위의 순수영혼 ‘영훈’(이다윗), 그리고 비열한 승부사 ‘두꺼비’(정성화)까지 네 인물이 이 도박볼링판에서 조우하며 벌어지는 갈등과 대결은 관객들에게 새로운 재미를 선보이기에 충분하다.

'한국특선영화'는 매주 일요일 오후 10시 55분 방송된다.

[셀럽미디어 박수정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영화 포스터]

더셀럽 주요뉴스

인기기사

더셀럽 패션

더셀럽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