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도공고, 마이스터고 정책연구학교 합동 공개보고회 개최…커리어패스 교육 장려
- 입력 2023. 11.12. 14:25:22
- [셀럽미디어 정원희 기자] 수도전기공고가 마이스터고로서의 우수한 교육과정 결과를 공유했다.
수도전기공고
9일 수도전기공업고등학교(교장 최명호)는 '산업수요맞춤형고(마이스터고) 정책연구학교 합동 공개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합동 공개보고회에는 '미림여자정보과학고등학교, 서울도시과학기술고등학교, 서울로봇고등학교, 수도전기공업고등학교' 등 총 4개교의 마이스터고가 각 교의 교육과정 연구 결과를 보고하였다.
최명호 수도공고 교장은 “마이스터고 운영 14년(개교 99주년)을 맞이해 즐거운 학교(Joyful), 발전하는 학교(Upgrade), 가치 있는 배움이 있는 학교(Meaningful), 전문성을 키우는 학교(Professional)라는 목표를 설정하고 대한민국 최고의 마이스터고등학교로 도약(JUMP;Joyful, Upgrade, Meaningful, Professional)하겠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 수도공고는 교육부에서 주관한 '마이스터고 재도약 사업'을 추진하며 전력에너지와 AI․SW 신산업 분야와의 융합으로 10개의 신산업 교육과정을 신설하고, 교원 전문성 강화를 위해 신산업․신기술 연수 프로그램, 학습공동체를 운영하고 있다.
아울러 빅데이터, 인공지능 등 4차 산업혁명을 대비한 맞춤식 교육을 시행하고 학생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AI·반도체 신산업 분야 현장 견학 및 산학맞춤 교육프로그램, 현장 직무능력 향상을 위해 공동 취업프로젝트, 가천대 메이커시티 첨단시설을 활용한 팀프로젝트, 창의융합인재 발굴 프로젝트 등을 운영하고 있다.
[셀럽미디어 정원희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수도전기공고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