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공고, 마이스터고 정책연구학교 합동 공개보고회 개최…커리어패스 교육 장려
입력 2023. 11.12. 14:25:22

수도전기공고

[셀럽미디어 정원희 기자] 수도전기공고가 마이스터고로서의 우수한 교육과정 결과를 공유했다.

9일 수도전기공업고등학교(교장 최명호)는 '산업수요맞춤형고(마이스터고) 정책연구학교 합동 공개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합동 공개보고회에는 '미림여자정보과학고등학교, 서울도시과학기술고등학교, 서울로봇고등학교, 수도전기공업고등학교' 등 총 4개교의 마이스터고가 각 교의 교육과정 연구 결과를 보고하였다.

정책연구학교 합동 공개보고회는 각 교에서 진행한 주요 연구와 정책 및 교육 시스템의 발전에 관한 연구를 공유하고 발전 방향을 논의하는 자리다. 마이스터고가 갖고 있는 우수한 커리어패스 교육을 장려하고 직업교육의 지속성을 제고하기 위한 목적으로 시행됐다.

최명호 수도공고 교장은 “마이스터고 운영 14년(개교 99주년)을 맞이해 즐거운 학교(Joyful), 발전하는 학교(Upgrade), 가치 있는 배움이 있는 학교(Meaningful), 전문성을 키우는 학교(Professional)라는 목표를 설정하고 대한민국 최고의 마이스터고등학교로 도약(JUMP;Joyful, Upgrade, Meaningful, Professional)하겠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 수도공고는 교육부에서 주관한 '마이스터고 재도약 사업'을 추진하며 전력에너지와 AI․SW 신산업 분야와의 융합으로 10개의 신산업 교육과정을 신설하고, 교원 전문성 강화를 위해 신산업․신기술 연수 프로그램, 학습공동체를 운영하고 있다.

아울러 빅데이터, 인공지능 등 4차 산업혁명을 대비한 맞춤식 교육을 시행하고 학생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AI·반도체 신산업 분야 현장 견학 및 산학맞춤 교육프로그램, 현장 직무능력 향상을 위해 공동 취업프로젝트, 가천대 메이커시티 첨단시설을 활용한 팀프로젝트, 창의융합인재 발굴 프로젝트 등을 운영하고 있다.

[셀럽미디어 정원희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수도전기공고 제공]

더셀럽 주요뉴스

인기기사

더셀럽 패션

더셀럽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