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시네마’ 오늘(3일) ‘그랜드 듀얼’ 방영…영화 정보는?
입력 2023. 12.03. 13:25:00

'그랜드 듀얼'

[셀럽미디어 전예슬 기자] 영화 ‘그랜드 듀얼’이 금주의 영화로 선정됐다.

3일 오후 방송되는 EBS1 ‘일요시네마’에서는 ‘그랜드 듀얼’이 방영된다.

‘그랜드 듀얼’은 지안카를로 산티 감독 작품으로 리 반 클리프, 알베르토 덴티스 등이 출연한다. 지안카를로 감독은 1939년 이탈리아 로마 출신의 영화 감독 겸 각본가다. 지안 비토리오 발디의 제작부로 영화계에 입문해 마르코 페레리의 조감독이 된다. 그리고 세르지오 레오네의 ‘석양의 무법자’와 ‘옛날 옛적 서부에서’에서 조감독으로 이름을 알린다. 이후 1972년 ‘그랜드 듀얼’로 데뷔한다.

주연인 리 반 클리프는 1925년 미국 뉴저지 써머빌 출생으로 ‘하이눈’으로 데뷔했다. ‘석양의 건맨’을 통해 서부영화 역사상 가장 강한 이미지를 남긴다. 든든한 아군의 이미지로 ‘석양의 건맨’에서 성공 후, ‘석양의 무법자’에 카리스마 넘치는 악당으로 등장해 또 한 번 히트를 기록한다. 이후 범죄액션물이나 밀리터리 액션물에서 활약하다 1989년 심장마비로 사망했다.

이 영화의 음악은 1996년 ‘일 포스티노’로 아카데미 음악상 수상에 빛나는 루이스 바칼로프가 맡았다. 특히 ‘그랜드 듀얼’과 ‘장고’의 음악은 쿠엔틴 타란티노의 ‘킬빌’과 ‘장고; 분노의 추격자’에 삽입돼 다시 한 번 주목을 받았다.

‘그랜드 듀얼’의 러닝타임은 90분이며 15세이상관람가다.

[셀럽미디어 전예슬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EBS 제공]

더셀럽 주요뉴스

인기기사

더셀럽 패션

더셀럽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