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시네마’, 오늘(4일) 금성무X유덕화X장쯔이 ‘연인’ 방영
입력 2024. 02.04. 13:25:00

일요시네마

[셀럽미디어 박수정 기자] ‘일요시네마’에서 금주의 영화로 ‘연인’을 선정했다.

4일 오후 방송되는 EBS1 ‘일요시네마’에서 금성무, 유덕화, 장쯔이 주연의 ‘연인’을 편성했다.

‘연인’의 원제인 십면매복(十面埋伏)은 한신이 항우를 구리산에서 잡을 때 쓴 계책으로, 말 그대로 십면에 매복군을 둬 당하지 않을 수가 없게 만드는 전술이다. 서로 적대하는 세력에 속해 있는 진과 메이는 각자 자신의 세력을 위해 상대방을 속여 이용하려고 하지만, 결국 피할 수 없는 십면매복에 당하듯 사랑에 빠져 비극적인 결말을 맞게 된다.

‘연인’은 장이머우 감독의 두 번째 무협 영화로, 이전의 대작 ‘영웅(2002)’에서 볼 수 있었던 특유의 화려한 미장센이 빛을 발하는 영화다. 기녀 메이가 ‘선인지로’ 놀이를 선보이는 장면이나, 대나무 숲에서 펼쳐지는 관군과의 전투 장면은 웅장한 아름다움으로 관객들의 눈을 사로잡는다. 또한, ‘천녀유혼(1987)’과 ‘동방불패(1992)’ 등 여러 걸작에서 환상적인 액션 연출을 보여줬던 정소동이 무술 감독으로 참여해 ‘연인’만의 화려하면서도 처절한 전투 장면을 연출해냈다.

‘일요시네마’는 매주 일요일 오후 1시 25분 방송된다.

[셀럽미디어 박수정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영화 포스터]

더셀럽 주요뉴스

인기기사

더셀럽 패션

더셀럽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