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영화특선', 오늘(4일) '거북이 달린다'…감상포인트는?
입력 2024. 02.04. 15:17:00

거북이 달린다

[셀럽미디어 박수정 기자] '한국영화특선'에서 금주의 영화로 '거북이 달린다'를 선정했다.

4일 오후 방송되는 EBS1 '한국영화특선'에서 '거북이 달린다'를 방영한다.

어느 날 갑자기 나타난 신출귀몰 탈주범에게 모든 것을 빼앗긴 시골형사 조필성(김윤석)의 질긴 승부를 그린 '거북이 달린다'는 평화롭고 한적한 시골 마을에 대한민국을 들썩인 희대의 탈주범 송기태(정경호)이 나타나면서 그 이야기가 시작된다.

범인 잡는 것보다 소싸움 대회 같은 지역 행사 준비에 더 익숙한 충청도 한량 형사 ‘조필성’이 탈주범의 예상치 못한 호적수가 되어 벌이는 한판은 기존에 스크린에서 보아 왔던 일반적인 대결 구도에서 벗어난 의외성과 감성으로 새로운 영화적 재미와 긴장감을 더해간다.

가장으로서의 책임감과 형사로서의 명예, 그리고 한 남자의 마지막 자존심을 모두 걸고 탈주범 송기태를 쫓는 시골형사 조필성. 희대의 탈주범과는 상대도 안 될 것 같던 그가 번번히 깨지면서도 포기하지 않고 승부를 펼치는 모습은 보는 이로 하여금 자신도 모르게 응원의 한마디를 외치게 만들며, 충남 예산을 배경으로 논밭과 황무지에서 벌어지는 이 둘의 승부는 투박하고 흙먼지 날리는 농촌 액션의 진수를 보여준다.

오기와 질긴 근성 하나로 희대의 탈주범을 쫓는 시골형사 조필성의 한판 승부 '거북이 달린다'. 인간미 넘치는 캐릭터의 시골형사 조필성이 날리는 필살기 한방은 사람 냄새 물씬 나는 재미와 진한 카타르시스를 안겨줄 것이다.

'한국영화특선'은 매주 일요일 오후 10시 55분 방송된다.

[셀럽미디어 박수정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영화 포스터]

더셀럽 주요뉴스

인기기사

더셀럽 패션

더셀럽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