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덕희’, 우디네극동영화제 경쟁 섹션 초청…박영주 감독 참석
입력 2024. 02.14. 08:15:36

'시민덕희'

[셀럽미디어 전예슬 기자] 영화 ‘시민덕희’(감독 박영주)가 제26회 우디네극동영화제 경쟁 섹션에 초청됐다.

오는 4월 24일부터 5월 2일까지 이탈리아 우디네에서 열리는 제26회 우디네극동영화제는 다양한 아시아 영화를 전세계에 소개하는 유럽 최대 규모의 영화제로 ‘올빼미’ ‘모가디슈’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 ‘남산의 부장들’ ‘독전’ 등 작품성과 흥행성을 모두 갖춘 영화들이 소개되어왔다. ‘시민덕희’는 경쟁 섹션에 초청되어 박영주 감독이 참석할 예정이다.

우디네극동영화제 집행위원장 사브리나 바라체티는 “‘시민덕희’는 훌륭하게 극화된 실제 사건 기반의 영화로, 탁월한 스릴과 유머뿐 아니라 승리의 기쁨을 통한 카타르시스를 선사한다. 공감하기 쉽고 시의적절한 이 이야기가 전세계 관객들에게 닿을 것이라 믿는다”라고 초청 이유를 밝혔다.

영화 같은 실화를 바탕으로 한 스토리와 연기 구멍 없는 배우들의 케미스트리 넘치는 팀플레이, 수퍼 루키로 떠오른 신인 감독의 연출력, 영화가 담고 있는 메시지까지. 관객들을 위한 관람 포인트를 고루 갖추고 개봉 4주차에도 장기 흥행을 이어갈 ‘시민덕희’는 보이스피싱을 당한 평범한 시민 덕희에게 사기 친 조직원 재민의 구조 요청이 오면서 벌어지는 통쾌한 추적극으로, 전국 극장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

[셀럽미디어 전예슬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쇼박스 제공]

더셀럽 주요뉴스

인기기사

더셀럽 패션

더셀럽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