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르세라핌 '이지', 글로벌 음원 차트 석권…'퍼펙트 나잇' 넘었다
- 입력 2024. 03.02. 10:51:19
- [셀럽미디어 임예빈 기자] 르세라핌(LE SSERAFIM)이 글로벌 음원 차트에서 파죽지세 인기를 보이고 있다.
르세라핌
지난 1일(이하 현지시간)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가 발표한 최신 차트(집계기간 2월 23일~29일)에 따르면, 르세라핌의 미니 3집 타이틀곡 '이지(EASY)'가 '위클리 톱 송 미국'에 팀 자체 최고 순위인 117위로 진입했다.
'이지'는 스포티파이 글로벌 차트에서도 르세라핌 자체 최고 순위, 최다 주간 스트리밍 기록을 새로 썼다. 이 곡은 최신 '위클리 톱 송 글로벌' 기준 약 1,380만 회 재생되며 55위에 랭크됐다. 이 차트에는 미니 3집 수록곡 '스마트(Smart)'(134위), 지난해 10월 발매된 디지털 싱글 '퍼펙트 나잇'(179위)도 포진했다. 특히, '스마트'는 역대 르세라핌의 앨범 수록곡 중 최초로 이 차트에 진입해 눈길을 끌었다.
'이지'는 영국 오피셜 차트가 1일 공개한 최신 차트(3월 7일 자)에서 '싱글 다운로드'(39위), '싱글 세일즈'(41위), '인디펜던트 싱글'(46위), '인디펜던트 싱글 브레이커스'(11위) 등 4개 부문에서 일제히 팀 자체 최고 순위를 경신했다. 이처럼 르세라핌은 스포티파이와 영국 오피셜 차트에서 호성적을 거두며 주류 팝 시장에서 한층 높아진 위상을 과시했다.
한편, 르세라핌은 1일(한국시간) 미니 3집 타이틀곡 '이지'로 KBS2 '뮤직뱅크' 1위를 차지했다. MBC M '쇼! 챔피언', Mnet '엠카운트다운'에 이어 음악방송 3관왕에 오른 이들은 "이번 활동을 함께 즐기고 응원해 주는 피어나(FEARNOT, 공식 팬덤명)에게 가장 감사드린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셀럽미디어 임예빈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쏘스뮤직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