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VS.] 오컬트 붐→관객 ‘4’로잡을 시리즈물까지…4월 개봉작은
입력 2024. 03.28. 17:09:38
[셀럽미디어 전예슬 기자] 한국형 오컬트 영화 ‘파묘’(감독 장재현)가 천만 관객을 돌파, 비수기 극장가에 단비를 뿌렸다. ‘파묘’의 흥행으로 ‘오컬트 붐’이 일어난 가운데 그동안 마니아 장르로 여겨진 오컬트 영화들이 속속 개봉될 예정. 여기에 ‘쿵푸팬더4’ ‘범죄도시4’ 등 시리즈물도 등판하면서 4월 극장가는 풍성한 라인업이 완성될 전망이다.

◆‘파묘’ 다음 타자는? ‘씬’‧‘오멘: 저주의 시작’

오는 29일 언론배급시사회를 개최하는 ‘씬’은 영화 촬영을 위해 시골 폐교로 온 배우와 제작진이 촬영 첫날부터 오묘한 기운에 휩싸이고 깨어나지 말아야 할 존재를 만나 그로부터 벗어나기 위한 탈출을 그린 오컬트 공포다. 제41회 토리노국제영화제 ‘Crazies’ 경쟁 섹션과 브루고어 공포 영화 페스티벌, 브뤼셀 영화제에 공식 초청되면서 화제를 모은 바.

영화는 배우 김윤혜, 송이재, 박지훈, 이상아의 출연으로 강렬한 시너지를 완성한다. 김윤혜는 극중 깨어나지 말아야 할 존재, 그것으로부터 쫓기는 신인 배우 시영을 연기한다. 송이재는 채윤 역으로 색다른 매력을 발산하며 박지훈은 아수라장이 된 촬영장에서도 카메라를 놓지 못하는 광기 어린 감독 휘욱 역으로 호흡을 맞춘다. 오랜만에 스크린에 복귀한 이상아는 윤회장 역으로 카리스마를 발산, 긴장감을 더한다. 4월 3일 개봉된다.

같은 날 개봉되는 ‘오멘: 저주의 시작’은 수녀가 되기 위해 로마로 떠난 마거릿이 악의 탄생과 얽힌 음모를 마주하고 신앙을 뒤흔드는 비밀의 베일을 걷어 내기 시작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다. ‘오멘’ 시리즈를 바탕으로 사탄의 탄생을 다룬 프리퀄로 확장된 세계관과 업그레이드된 공포를 예고한다.

영화는 개봉 전, ‘6*6*6’ 시사회를 진행한다. 4월 1일 오후 8시 CGV용산아이파크몰 6관에서 오직 66명만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이번 시사회는 사탄의 저주에서 벗어날 수 있다는 콘셉트로 관객들의 흥미를 끌어올리고 있다.



◆‘쿵푸팬더4’‧‘범죄도시5’, 시리즈물 귀환

4월 극장가에 ‘4’가 ‘사’로잡는다. ‘쿵푸팬더4’ ‘범죄도시4’, 흥행 시리즈들이 4번째 신작으로 4월 개봉을 알린 것.

먼저 4월 10일 개봉되는 ‘쿵푸팬더4’는 모든 쿵푸 마스터들의 능력을 복제하는 빌런 카멜레온에 맞서기 위해 용의 전사인 자신마저 뛰어넘어야 하는 포의 새로운 도전을 담은 영화다. 시리즈 도합, 국내에서 1300만 명 이상의 관객을 동원하며 전 세계 약 20억 달러 수익을 거둔 드림웍스 최고 흥행 시리즈다.

‘쿵푸팬더’ 시리즈는 포의 모험을 시작으로 강력한 빌런들에 대항하는 쿵푸 액션, 포만의 재치 있는 유머로 사랑 받은 바. 4번째 시리즈로 돌아오는 ‘쿵푸팬더4’는 용의 전사를 넘어 평화의 계곡 영적 지도자로 성장해야 하는 포의 새로운 모험을 보여줄 예정이다.

이어 4월 24일 관객과 만나는 ‘범죄도시4’는 대한민국 대표 범죄 액션 시리즈이자 천만 흥행 프랜차이즈 ‘범죄도시’의 4번째 신작이다. 영화는 괴물형사 마석도가 대규모 온라인 불법 도박 조직을 움직이는 특수보대 용병 출신의 빌런 백창기와 IT 업계 천재 CEO 장동철에 맞서 다시 돌아온 장이수, 광수대&사이버팀과 함께 펼치는 범죄 소탕 작전을 그린 영화다.

‘범죄도시4’는 한국 시리즈 영화 최초, 세계 3대 영화제 중 하나인 베를린국제영화제 베를리날레 스페셜 갈라 부문에 초청되며 글로벌 관심을 입증했다. 영화는 대한민국 영화계를 대표하는 액션 스턴트를 만들어 낸 허명행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으며 배우 마동석부터 김무열, 박지혼, 이동휘까지 오리지널 캐스트와 뉴 캐스트를 완성해 새로운 재미를 선사하고자 한다.



◆IMAX로 즐기는 공연 실황 ‘슈가 | 어거스트 디 투어 디데이 더 무비’‧

방탄소년단 슈가, 에스파의 공연이 스크린 위에 펼쳐진다. 슈가의 앙코르 콘서트 실황 영화 ‘슈가 | 어거스트 디 투어 디데이 더 무비’와 에스파의 월드 투어 콘서트 실황 영화 ‘에스파: 월드 투어 인 시네마’가 그 주인공.

4월 10일 IMAX와 일반 포맷으로 CGV 단독 개봉되는 ‘슈가 | 어거스트 디 투어 디데이 더 무비’는 지난해 8월 서울 송파구 KSPO돔에서 3일간 열린 슈가 월드투어 앙코르 콘서트 실황이다.

IMAX로 만날 ‘슈가 | 어거스트 디 투어 디데이 더 무비’는 ‘해금’ ‘대취타’ ‘Agust D’ 등 슈가의 다채로운 음악과 퍼포먼스를 눈앞에서 생생하게 만날 수 있다. 방탄소년단 멤버들과 듀엣 무대도 포함돼 관객들에게 선물과도 같은 시간이 될 전망이다.

같은 날 ‘에스파: 월드 투어 인 시네마’도 CGV에서 단독 개봉된다. 지난해 서울을 시작으로 전 세계 21개 도시에서 진행한 에스파의 첫 번째 월드 투어 ‘에스파 라이브 투어 2023 '싱크 : 하이퍼 라인'’의 런던 공연 실황이다.

런던 O2 아레나에서 펼쳐진 공연으로 ‘Next Level’ ‘Black Mamba’ 등 에스파의 히트곡과 멤버들의 솔로 무대를 만나볼 수 있다. 더불어 멤버들의 미공개 인터뷰 등 비항니드 스토리도 포함되어 있다.

CJ CGV 이정국 ICECON사업팀장은 “전 세계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방탄소년단 슈가의 콘서트 실황을 CGV에서 선보이게 돼 뜻깊다”라며 “IMAX의 큰 스크린을 통해 콘서트장의 열기를 느끼며 즐기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어 “에스파의 첫 월드 투어 공연 실황을 CGV에서 단독으로 선보인다”라며 “ScreenX, 4DX, ULTRA 4DX 등 특별관에서도 선보이니 다양한 포맷으로 즐기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셀럽미디어 전예슬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롯데엔터테인먼트('씬'), 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오멘: 저주의 시작'), 유니버설 픽쳐스('쿵푸팬더4'), 에이비오엔터테인먼트·플러스엠 엔터테인먼트('범죄도시4'), CJ CGV('슈가' '에스파') 제공]

더셀럽 주요뉴스

인기기사

더셀럽 패션

더셀럽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