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요 VS.]'힙합' 베이비몬스터→'트로트' 김호중…4월 컴백 라인업
입력 2024. 03.29. 12:47:29

베이비몬스터-루셈블

[셀럽미디어 임예빈 기자] 꽃샘추위가 예상되는 4월, 변덕스러운 날씨처럼 널뛰는 리스너들의 마음을 잡기 위해 다양한 장르의 신곡들이 발매를 앞두고 있다.

◆'7인 체제 공개' 베이비몬스터→'심기일전' 루셈블, 걸그룹 대전

4월의 포문은 베이비몬스터가 연다. 베이비 몬스터는 오는 1일 첫 번째 미니앨범 '베이비몬스터'(BABYMONS7ER)를 발매한다. 앨범에는 타이틀곡 '쉬시'(SHEESH)를 비롯해 총 7곡이 담겼다.

타이틀곡 '쉬시'는 바로크 스타일의 피아노 선율과 웅장한 신디사이저 사운드가 돋보이는 힙합 장르의 댄스곡이다. 특히 '스트리트우먼파이터2'에서 인기를 끈 안무가 바다가 안무에 참여했다고 전해져 화제를 모았다.

같은 날 '디스코드'(Discord) 열풍의 주인공 QWER도 신보 '마니또'(MANITO)로 돌아온다. 미니앨범 '마니또'는 네 멤버가 운명처럼 만나 하나의 꿈을 향해 나아가는 과정을 담았다.

QWER의 타이틀곡 '고민중독'은 에너지 넘치는 드럼 연주를 기반으로 한 경쾌한 곡으로, 밴드 사운드의 절정을 보여줄 예정이다. 멤버 마젠타가 작사에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QWER이 '고민중독'으로 또다시 저력을 보일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린다.

키스오브라이프(KISS OF LIFE)는 오는 4월 3일 첫 번째 싱글 앨범 '미다스 터치'(Midas Touch)를 발매한다. 그리스 신화를 모티브로 한 '미다스의 손'을 제목으로, 사랑에 대해 자신들만의 강렬한 색으로 표현한 앨범이다.

키스오브라이프는 지난 3월 18일부터 순차적으로 멤버들의 콘셉트 포토를 공개하고 있다. 하트 오브제를 활용해 키스오브라이프가 풀어나갈 사랑 이야기에 기대를 모았다.

이달의 소녀 멤버들이 심기일전해서 모인 그룹 루셈블도 4월 컴백을 알렸다. 이들은 오는 4월 16일 신보 '원 오브 어 카인드'(One of a Kind)를 발매한다.



◆'주창욱 활동 중단' 드리핀→'이미지 변신' 온앤오프, 색다른 매력

드리핀(DRIPPIN)은 오는 4월 3일 네 번째 싱글 '뷰티풀 메이즈(Beautiful MAZE)'를 발매한다. 동명의 타이틀곡 '뷰티풀 메이즈'는 신스팝 사운드를 베이스로 한 뉴 웨이브 장르로, 어긋난 방식의 사랑과 이별, 그 감정에서 헤어 나오지 못하는 아픔을 '미로'에 비유한 곡이다.

드리핀은 컴백을 앞둔 지난 28일 멤버 주창욱이 호흡기 질환으로 활동 중단 소식을 알려 안타까움을 자아내기도 했다. 이에 드리핀은 5인 체제로 컴백할 예정이다.

180도 달라진 모습으로 컴백을 예고한 그룹도 있다. 온앤오프는 스모키 화장이 돋보이는 콘셉트 사진을 기습 공개하며 오는 4월 8일 컴백을 알렸다. 이들 미니 8집 앨범 '뷰티풀 섀도우'(BEAUTIFUL SHADOW)를 발매하고 타이틀곡 '바이 마이 몬스터'(Bye My Monster)로 활동에 나선다.

이미지 변신을 꾀한 온앤오프는 'ON/OFF'부터 함께 작업해 온 황현 프로듀서와 또다시 손을 잡았다. 오래 합을 맞춰 온 온앤오프와 황현이 함께 보여줄 다크한 무대에 관심이 쏠린다.

보이넥스트도어(BOYNEXTDOOR)는 오는 4월 15일 컴백한다. 미니 2집 'HOW?'는 보이넥스트도어의 '첫사랑 이야기 3부작'의 대미를 장식하는 음반이다.

이들은 컴백 전 수록곡 무대를 깜짝 공개할 예정이다. 오는 3월 30일 홍콩 아시아 월드 엑스포(AsiaWorld-Expo)에서 개최되는 '케이콘 홍콩 2024'(KCON HONG KONG 2024)에서 'HOW?"의 수록곡을 선보이는 것. 이에 대해 소속사 KOZ 엔터테인먼트는 "새 앨범의 높은 완성도를 엿볼 수 있는 무대가 될 것"이라고 밝혀 신보에 대한 기대를 높였다.



◆'무드' 아이엠→'트바로티' 김호중, 개성 강한 솔로

각종 장르의 솔로 아티스트들도 컴백을 알렸다. 10개월 만에 미니앨범을 발매하는 아이엠은 자신이 직접 작업한 곡으로 꽉 채운 앨범을 들고 돌아온다. 오는 4월 3일 공개되는 아이엠의 미니 2집 'Off The Beat'에는 타이틀 '루어'(LURE)를 비롯해 총 6곡이 담길 예정이다.

김호중은 약 3년 7개월 만에 정규 2집 '세상'을 발표한다. '세상'은 김호중이 직접 겪은 6가지 에피소드를 한 사람의 일생에 빗대어 음악으로 표현한 앨범이다.

김호중은 신보 발매와 함께 오는 4월 20일부터 6월 2일까지 '트바로티 클래식 아레나 투어 2024'를 개최해 전국 팬들을 만날 예정이다.

[셀럽미디어 임예빈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셀럽미디어DB, YG엔터테인먼트, 씨티디이엔엠, 소니뮤직엔터테인먼트코리아]

더셀럽 주요뉴스

인기기사

더셀럽 패션

더셀럽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