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엑디즈 주연 “‘스트로우베리 케이크’ 직캠, 관심 감사…사명감 생겨” [비하인드]
- 입력 2024. 04.30. 07:00:00
- [셀럽미디어 전예슬 기자] 밴드 엑스디너리 히어로즈(이하 엑디즈) 멤버 주연이 온라인상에서 화제를 모은 ‘스트로우베리 케이크(Strawberry Cake)’ 인기를 실감했다.
엑디즈 주연
엑디즈는 최근 서울 광진구 자양동에 위치한 한 카페에서 정규 1집 ‘트러블슈팅(Troubleshooting)’ 발매를 앞두고 인터뷰를 진행했다.
이를 들은 가온은 “농담반 진담반으로 ‘주연아 일해라’고 한다”라고 너스레를 떨며 “저는 항상 주연이가 많은 걸 가지고, 빛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주연이가 떠준 것 자체가 고맙다”라고 전했다.
이어 “알아봐주신 팬들도 고맙다”라며 “‘4세대 보컬탑’이라는 수식어를 얻었더라. ‘(주연이가) 언제쯤 이걸 얻을까’라는 생각을 했는데 빨리 얻게 돼서 뿌듯하다. 메인보컬 두 명이 수식어를 가져갔음 한다”라고 바랐다.
마지막으로 주연은 “굉장히 부끄럽긴 하지만 많은 분들이 좋아해주시고, 관심 가져주신다는 것에 있어 저 또한 감사드린다”면서 “팀으로도 엑디즈를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라 뿌듯하기도 하고, 영광이기도 하다”라고 소감을 이야기했다.
그러면서 “기대감을 가지고 저희 콘서트 오신 분들도 꽤 계시더라. 그것 때문에라도 조금 더 열심히 하고, 멋있게 하려고 사명감이 생긴다. 더 많은 분들이 저희 팀을 볼 수 있게 더 많은 노력을 할 것”이라며 “더 멋진 무대, 재밌는 음악하겠다”라고 다짐했다.
엑디즈의 ‘트러블슈팅’은 데뷔 약 2년 4개월 만에 선보이는 정규 앨범이다. 신보에는 타이틀곡 ‘어리고 부끄럽고 바보 같은’을 비롯해 ‘노 매터(No Matter)’ ‘언디파인드(UNDEFINED)’ ‘페인트 잇(Paint It)’ ‘머니 온 마이 마인드(Money On My Mind)’ ‘꿈을 꾸는 소녀’ ‘언틸 디 엔드 오브 타임(until the end of time)’ ‘워킹 투 더 문(Walking to the Moon)’ ‘머니볼(MONEYBALL)’ ‘불꽃놀이의 밤’ 총 10곡이 수록되며 멤버 전원이 전곡 곡 작업에 참여했다.
‘어리고 부끄럽고 바보 같은’은 어리숙했던 과거의 나와 친구들에게 전하는 메시지를 담은 팝 펑크 장르의 곡이다. 비록 ‘완벽한 나’는 아닐지라도 ‘완벽한 우리’가 될 수 있음을 강렬하면서도 섬세하게 표현해 울림을 전한다. 오늘(30일) 오후 6시 발매.
[셀럽미디어 전예슬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