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시네마’ 오늘(12일), ‘부시맨’ 방영…감상 포인트는?
입력 2024. 05.12. 13:25:00

'부시맨'

[셀럽미디어 전예슬 기자] 영화 ‘부시맨’이 시청자와 만난다.

12일 오후 방송되는 EBS1 ‘일요시네마’에서는 ‘부시맨’이 금주의 영화로 방영된다.

‘부시맨’은 비행기에서 떨어진 악의 물건 ‘콜라병’ 때문에 한바탕 소동을 벌이는 부시맨 한 명이 전 세계를 웃음 바다로 만든 코미디. 실제 부시맨을 주연으로 내세워 통렬한 문명 비판을 담고 있는 아주 재미있는 작품이다. 아프리카의 칼라하리 사막에서 지금도 원시 생활을 그대로 유지하며 살고 있는 부시맨들의 생활 속에 하늘에서 떨어진 놀라운 신의 선물 콜라병 때문에 이들 부시족의 사회는 갈등과 내분이 발생한다. 이 때문에 벌어지는 비문명인들의 해프닝은 보는 사람을 하여금 웃음과 함께 많은 것을 생각하게 한다.

아프리카 칼라하리 사막에서 살고 있는 부시맨 자이가 비행기 조종사가 버린 콜라병을 발견하면서 생기는 황당한 사건들을 슬랩스틱이 잘 조화된 영화로 만들었다. 신이 땅에 떨어뜨렸다고 믿는 악마의 물건(콜라 병)을 처치하기 위해 선발된 부시맨이 여정 중에 과학자와 선생님을 만나게 되고 이 둘은 서로 어색하게 사랑하게 된다. 여기에 액션이 가미되어 테러리스트들이 정부군에 쫓겨 도망치는 것을 다루었다. 조금은 덜 떨어지고 조금은 촌스러운 듯한 부시맨 니카우의 연기가 신선한 맛을 제공한다.

남아프리카 공화국 출신(1921-1996)의 제이미 유이스는 영화 ‘부시맨’에서 각본, 편집, 제작까지 담당했다. 1983년 ‘부시맨’으로 몬트리올 영화제 인기상을 수상하는 등 많은 사랑을 받았다. 속편으로 제작된 ‘부시맨2’에서도 연출을 맡았다. 그의 작품 전편을 통해 해학과 재치 넘치는 연출력을 감상할 수 있다.

‘일요시네마’는 매주 일요일 오후 1시 25분에 방송된다.

[셀럽미디어 전예슬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영화 포스터]

더셀럽 주요뉴스

인기기사

더셀럽 패션

더셀럽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