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니스, 8월 6일 컴백 확정…글로벌 인기 이어간다
- 입력 2024. 07.12. 09:06:51
- [셀럽미디어 임예빈 기자] 그룹 유니스(UNIS)가 8월 컴백을 확정했다.
유니스
소속사 F&F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유니스는 오는 8월 6일 첫 번째 싱글앨범 '큐리어스(CURIOUS)'를 발매하고 활동에 나선다.
유니스는 지난 3월 발매한 첫 번째 미니앨범 '위 유니스(WE UNIS)'로 성공적인 데뷔 활동을 펼쳤다. 이들은 약 5개월 만에 신보를 발표하고 새롭게 팬들과 만날 예정이다.
유니스는 K팝 시장에서 신인 걸그룹으로 단연 눈에 띄는 활약을 보여주고 있다. 미니 1집 '위 유니스'는 발매 5일 만에 5만 5천 장 이상의 판매고를 기록하며 역대 걸그룹 데뷔 음반 초동 8위에 올랐다.
데뷔곡 '슈퍼우먼(SUPERWOMAN)' 또한 한국과 일본, 필리핀을 넘어 대만, 라트비아, 말레이시아, 멕시코, 미국, 스위스, 태국, 핀란드, 호주 등 다양한 글로벌 음악 차트를 석권하며 호성적을 냈다.
핫한 글로벌 인기도 증명했다. 유니스는 데뷔와 동시 일본과 필리핀 등 수많은 국내외 무대에 오르며 종횡무진 활약했다. 특히 필리핀에서는 유니스의 행보를 연일 집중 조명해 현지에서의 폭발적인 존재감을 몸소 실감케 하기도 했다.
이러한 인기는 SNS로도 이어졌다. 유니스는 정식 데뷔 전부터 SNS 채널에서 높은 팔로워와 조회수로 어마어마한 파급력을 보여줬다. 현재 이들의 틱톡과 인스타그램 팔로워는 각각 148만, 108만을 돌파했다. 유니스는 활발한 데뷔 활동을 통해 정체 없이 꾸준하게 글로벌 팬덤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최근에는 '2024 대한민국 베스트브랜드 어워즈-대한민국 한류연예대상' 시상식에서 아시아스타대상 아이돌 스타 부문을 수상하며 막강한 글로벌 파워를 입증했다.
유니스는 서바이벌 프로그램에서 입증한 탄탄한 기본기와 팬덤을 바탕으로 승승장구 중이다. 오는 8월 글로벌 팬들의 기대 속에 돌아오는 유니스는 이번 신보로 대세 신인의 입지를 확실하게 굳힐 전망이다.
컴백을 확정한 유니스는 정식 발매일까지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이어간다.
[셀럽미디어 임예빈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셀럽미디어D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