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니스, 싱글 '큐리어스' 스케줄러 공개…본격 컴백 카운트다운
- 입력 2024. 07.14. 08:24:51
- [셀럽미디어 정원희 기자] 그룹 유니스(UNIS)가 컴백 열기에 불을 지핀다.
유니스
유니스(진현주, 나나, 젤리당카, 코토코, 방윤하, 엘리시아, 오윤아, 임서원)는 14일 공식 SNS를 통해 첫 번째 싱글앨범 'CURIOUS(큐리어스)'의 스케줄러 이미지를 공개했다.
이에 따르면 유니스는 오는 15일 싱글앨범 예약 판매를 시작한다. 이어 이들은 모션 포스터와 세 가지 버전의 콘셉트 포토, 트랙리스트, 하이라이트 메들리, 큐리어스 필름, 뮤직비디오 티저 등을 순차적으로 오픈하며 팬들을 설레게 할 예정이다.
'CURIOUS'는 유니스가 지난 3월 발매한 미니 1집 'WE UNIS(위 유니스)' 이후 약 5개월 만에 선보이는 앨범이다. 이들이 타이틀곡 'SUPERWOMAN(슈퍼우먼)'으로 성공적인 데뷔 활동을 펼쳐낸 후 컴백이기도 해 더욱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오는 8월 데뷔 첫 컴백을 알린 유니스는 키치하면서도 당당한 에너지를 전하며 팬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아왔다. 그뿐만 아니라 약 100일간 신인 걸그룹으로서 의미 있는 활약을 이어오며 차세대 K팝 선두 주자로 이름을 떨치기도 했다.
'WE UNIS'는 역대 걸그룹 데뷔 음반 초동 8위를 기록했고, 음원 역시 국내와 일본, 필리핀은 물론 대만, 라트비아, 말레이시아, 멕시코, 미국, 스위스, 태국, 핀란드, 호주 등 다양한 글로벌 음악 차트에서 호평을 자아냈다. 또한 데뷔하자마자 일본 프로모션과 더불어 필리핀 세부와 마닐라에서 'U&iS Fansign Philippine Tour(유니스 팬사인 필리핀 투어)'를 성황리에 개최하며 글로벌 입지를 단단히 굳혔다.
이러한 국내외 활발한 활동을 기반으로 지난 6월에는 '2024 대한민국 베스트브랜드 어워즈-대한민국 한류연예대상'에서 글로벌 두각을 드러낸 아티스트에게 주어지는 아시아스타대상 아이돌 스타 부문을 수상했다.
한편, 유니스 첫 싱글앨범 'CURIOUS'는 오는 8월 6일 공개된다.
[셀럽미디어 정원희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F&F엔터테인먼트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