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JD1, ‘2024 케이 월드 드림 어워즈’ 출격…트롯→아이돌 장르 접수
- 입력 2024. 08.20. 08:51:49
- [셀럽미디어 전예슬 기자] JD1이 ‘케이 월드 드림 어워즈’에 출연한다.
JD1
JD1이 오는 22일 오후 서울 송파구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진행되는 ‘2024 케이 월드 드림 어워즈(2024 K WORLD DREAM AWARDS)’ 출연을 확정했다.
해당 시상식은 지난 2017년 ‘제1회 소리바다 베스트 케이뮤직 어워즈’를 시작으로 올해로 8년째 이어오고 있으며 케이팝 방한 1000만 관광객 유치를 기원하기 위한 한류 최대의 K팝 페스티벌이다. 전현무와 장도연이 MC를, 코미디언 김민기와 모델 겸 배우 황인혜가 블루카펫 MC를 맡아 진행한다.
지난 1월 첫 번째 싱글 ‘후 엠 아이(who Am I)’로 데뷔한 JD1은 데뷔와 동시에 음악방송 1위 후보에 오르며 주목받았다. 두 번째 싱글 ‘ERROR 405 (에러 405)’를 발매하며 중독적인 노래와 풋풋하고 발랄한 매력으로 사랑받고 있다. 특히 지난 4월 대만에서 개최된 ‘골든웨이브 인 타이완(GOLDEN WAVE in TAIWAN)’ 출연을 시작으로 글로벌 팬 투표 1위를 차지해 뮤직뱅크 첫 ‘BPM(Best Performance Musician)상’을 수상하는 등 국내외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JD1은 최근 8월 중 ERROR 405 일본어 버전의 디지털 싱글 발매와 함께 본격적인 일본 진출에 돌입할 것을 예고하며 기대를 모았다.
JD1은 가수 백호와 하성운, 이무진, 이채연, 비비, 엔시티(NCT)127, 있지, 투모로우바이투게더, 피원하모니, 에스파, 빌리, 트리플에스, 키스오브라이프, 제로베이스원, 큐더블유이알(QWER), 영파씨, NCT 위시, 아일릿, 유니스, 배드빌런, 하이파이유니콘 등 다양한 K팝 아티스트들과 함께 라인업에 올랐다.
이번 시상식은 글로벌 라이브 팬덤 플랫폼 헬로라이브 등을 통해 전 세계 198개국에 생중계된다. 일본에서는 영상 서비스 플랫폼 레미노(Lemino)를 통해 독점 생중계된다.
중독적인 노래와 화려한 비주얼, 발랄한 콘셉트를 통해 국내외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는 JD1인 만큼 이번 ‘2024 케이 월드 드림 어워즈’를 통해 K팝 아이돌로의 면모를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셀럽미디어 전예슬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쇼플레이엔터테인먼트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