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베이스원 "아티스트 권리 침해 기 고소건, 합당한 처벌"[전문]
입력 2024. 08.20. 15:43:37

제로베이스원

[셀럽미디어 임예빈 기자] 그룹 제로베이스원(ZEROBASEONE)이 사생에 대한 선처 없는 조치를 이어간다.

20일 소속사 웨이크원 측은 공식 채널을 통해 제로베이스원 권리침해 법적 대응과 관련한 사항을 안내했다.

웨이크원 측은 "당사는 국내 로펌 '세종' 및 미국 법률 전문가들과 함께 가능한 모든 수단을 동원하여 올해 초부터 유튜브, X(옛 트위터),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온라인 커뮤니티 등 모든 국내외 채널을 대상으로 제로베이스원과 관련한 불법 게시물과 위법 행위에 대한 모니터링을 실시하였고 법적 처벌을 위한 증거 자료를 다수 확보했다"라고 밝혔다.

이에 불법적인 경로를 통해 확보한 개인 정보를 활용해 제로베이스원의 안전과 사생활을 위협하는 행위에 대해 증거 자료와 함께 경찰에 고소장을 접수했다. 웨이크원 측은 "기 고소 건 중 일부는 경찰 조사 후 판결이 내려져 합당한 법적 처벌을 받았다"라고 덧붙였다.

아울러 웨이크원 측은 앞으로도 제로베이스원에 대한 범법 행위 근절을 위해 최선을 다할 예정이며, 어떠한 경우에도 선처와 합의는 없다고 강조했다.

한편, 제로베이스원은 오는 22일 서울 송파구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열리는 '2024 케이 월드 드림 어워즈'에 참석한다.

이어 오는 26일 미니 4집 '시네마 파라다이스(CINEMA PARADISE)'를 발매하고, 내달 월드 투어를 시작해 글로벌 팬들을 만날 예정이다.

◆이하 웨이크원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WAKEONE(웨이크원)입니다.

소속 아티스트의 권리침해 법적 대응 관련 안내드립니다.

웨이크원은 소속 아티스트를 대상으로 한 불법 게시물 게재 혹은 위법 행위 발견 시, 국내와 국외를 막론하고 모든 적법한 수단과 방법을 동원하여 불법 행위를 저지른 가해자들이 법적으로 처벌받도록 할 방침입니다.

당사는 국내 로펌 '세종' 및 美법률 전문가들과 함께 가능한 모든 수단을 동원하여 올해 초부터 ∆유튜브 ∆X(옛 트위터)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온라인 커뮤니티 등 모든 국내외 채널을 대상으로 제로베이스원과 관련한 불법 게시물과 위법 행위에 대한 모니터링을 실시하였고, 법적 처벌을 위한 증거 자료를 다수 확보하였습니다.

또한 더불어 불법적인 경로를 통해 확보한 개인 정보를 활용하여 아티스트에게 직접 연락을 시도하거나 거주지에 무단 침입하는 등 안전과 사생활을 위협하는 위법 행위에 대해서도 수집된 증거 자료와 함께 경찰에 고소장을 제출하였습니다. 기 고소 건 중 일부는 경찰 조사 후 판결이 내려져 합당한 법적 처벌을 받았습니다.

당사는 소속 아티스트의 명예와 인격, 사생활 등 권리를 보호하기 위해 자체 모니터링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시일이 걸리더라도 소속 아티스트에 대한 범법 행위를 근절하기 위해서 노력할 것이며, 그 과정에서 어떠한 경우에도 선처와 합의는 없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웨이크원은 팬 여러분들의 아낌없는 응원과 사랑에 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아티스트의 권익 보호를 위해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셀럽미디어 임예빈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셀럽미디어DB]

더셀럽 주요뉴스

인기기사

더셀럽 패션

더셀럽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