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케이 월드 드림 어워즈] JD1, 베스트 리스너 초이스상 수상 "노력하는 아티스트 될 것"
입력 2024. 08.22. 19:24:08

JD1

[셀럽미디어 박수정 기자] 가수 JD1(제이디원)이 '2024 케이 월드 드림 어워즈'에서 'K 월드 드림 베스트 리스너 초이스상'의 주인공이 됐다.

22일 오후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케이팝 방한 1000만 관광객 유치를 기원하는 '2024 케이 월드 드림 어워즈'가 열렸다. 이날 사회는 방송인 전현무, 코미디언 장도연이 맡았다.

이날 'K 월드 드림 베스트 리스너 초이스상' 트로피를 거머 쥔 JD1은 "데뷔한 지 얼마 안됐다. 신인이지만 이렇게 영광스러운 자리에 올 수 있어서 기쁘다. 상 받을 수 있게 도와주신 많은 분들께 감사하다"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이어 "팬들에게도 감사하다. 응원하러 많이 와주셔서 힘이 많이 난다. 오늘 무대도 열심히 하겠다"라고 말했다.그러면서 "스태프들, 회사 대표님 감사하다. 앞으로도 남은 활동 열심히 하고, 항상 노력하는 아티스트 되겠다"라고 덧붙였다.

JD1은 트로트 가수 정동원이 다양한 장르에 도전하기 위해 새롭게 창작해낸 독립된 페르소나로 K팝 시장 도전을 목표로 기획됐다. 가창력과 퍼포먼스 소화력에 있어 탁월한 능력을 드러낸 그는 지난 1월 첫 싱글 ‘후 엠 아이’로 데뷔와 동시에 음악방송 1위 후보에 오르는 등 돌풍을 일으켰다. 지난 5월 발매한 ‘에러 405’ 역시 국내외 K팝 팬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았다.

한편, '2024 케이 월드 드림 어워즈'는 지난 2017년 '제1회 소리바다 베스트 케이뮤직 어워즈'로 출발, 올해로 8년째 이어지고 있는 K팝을 대표하는 페스티벌이다.

이번 시상식에는 가수 백호와 하성운, 이무진, 이채연, 비비, 제이디원(JD1)을 비롯해 그룹 엔시티(NCT) 127, 있지, 투모로우바이투게더, 피원하모니, 에스파, 빌리, 트리플에스, 키스오브라이프, 제로베이스원, 큐더블유이알(QWER), 영파씨, NCT 위시, 아일릿, 유니스, 배드빌런, 하이파이유니콘 등이 참석했다.

이번 시상식은 '2024 케이 월드 드림 어워즈' 조직위원회가 주최하고 한류 최대 에이전시 와이제이파트너스, 글로벌 라이브 팬덤 플랫폼 헬로라이브, 글로벌 팬덤 플랫폼 유픽이 주관한다. 또 대교투어, 크리에이트립이 파트너사로 함께한다.

[셀럽미디어 박수정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셀럽미디어DB]

더셀럽 주요뉴스

인기기사

더셀럽 패션

더셀럽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