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케이 월드 드림 어워즈] NCT위시, 베스트 슈퍼루키상 수상 "더 많은 에너지 드릴 것"
입력 2024. 08.22. 20:12:22

NCT위시

[셀럽미디어 박수정 기자] 그룹 NCT위시가 '2024 케이 월드 드림 어워즈'에서 'K 월드 드림 베스트 슈퍼루키상'의 영예를 안았다.

22일 오후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케이팝 방한 1000만 관광객 유치를 기원하는 '2024 케이 월드 드림 어워즈'가 열렸다. 이날 사회는 방송인 전현무, 코미디언 장도연이 맡았다.

이날 'K 월드 드림 베스트 슈퍼루키상'을 수상한 NCT위시는 "이 상을 받을 수 있게 도와주신 회사 식구들 감사하다. 그리고 특별히 보아 누나께 감사하다"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이어 "시즈니 감사하다. 시즈니들이 주시는 에너지보다 더 많은 에너지를 줄 수 있는 NCT위시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각오를 다졌다.

NCT의 새로운 유닛이자 마지막 유닛인 NCT위시는 지난 2월 데뷔 직후부터 국내외에서 빠른 속도로 성장 중이다. 한국과 일본을 동시에 주력 시장으로 삼고 공격적인 활동을 펼치며 팬덤을 확장했다. 지난 2월 데뷔, 활동 8일 만에 국내 음악방송 1위에 오르는 기록을 써 업계의 주목을 받았고, 지난 1일 발표한 두 번째 앨범 '송버드'(Songbird)는 한국어 버전 초동만 53만 장을 넘어서며 전작 대비 2배 가까이 상승한 모습을 보여줬다.

한편, '2024 케이 월드 드림 어워즈'는 지난 2017년 '제1회 소리바다 베스트 케이뮤직 어워즈'로 출발, 올해로 8년째 이어지고 있는 K팝을 대표하는 페스티벌이다.

이번 시상식에는 가수 백호와 하성운, 이무진, 이채연, 비비, 제이디원(JD1)을 비롯해 그룹 엔시티(NCT) 127, 있지, 투모로우바이투게더, 피원하모니, 에스파, 빌리, 트리플에스, 키스오브라이프, 제로베이스원, 큐더블유이알(QWER), 영파씨, NCT 위시, 아일릿, 유니스, 배드빌런, 하이파이유니콘 등이 참석했다.

이번 시상식은 '2024 케이 월드 드림 어워즈' 조직위원회가 주최하고 한류 최대 에이전시 와이제이파트너스, 글로벌 라이브 팬덤 플랫폼 헬로라이브, 글로벌 팬덤 플랫폼 유픽이 주관한다. 또 대교투어, 크리에이트립이 파트너사로 함께한다.

[셀럽미디어 박수정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셀럽미디어DB]

더셀럽 주요뉴스

인기기사

더셀럽 패션

더셀럽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