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호, 베스트 올라운드 뮤지션상 수상 "더 자랑스러운 가수될 것"[2024 케이 월드 드림 어워즈]
입력 2024. 08.22. 20:27:33

백호

[셀럽미디어 박수정 기자] 가수 백호가 '2024 케이 월드 드림 어워즈'에서 'K 월드 드림 베스트 올라운드 뮤지션상'의 주인공이 됐다.

22일 오후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케이팝 방한 1000만 관광객 유치를 기원하는 '2024 케이 월드 드림 어워즈'가 열렸다. 이날 사회는 방송인 전현무, 코미디언 장도연이 맡았다.

이날 'K 월드 드림 베스트 올라운드 뮤지션상'을 수상한 백호는 "행복하고 기분좋다. 이 자리에 올 때까지 믿어주신 플레디스 식구들, 많은 스태프들께 감사하다"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이어 "무엇보다도 이런 자리에서 팬들의 이름을 부를 수 있다는 게 너무 좋다. 더 자랑스러운 가수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기쁨을 드러냈다.

백호는 지난 2012년 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의 첫 보이그룹인 뉴이스트 멤버로 데뷔했다. 지난 2017년 엠넷 오디션 프로그램 '프로듀스 101 시즌2'에 출연한 멤버들이 화제가 되며 그룹과 개인 모두 스타덤에 올랐다. 2022년 그룹이 공식 활동을 종료한 후에는 솔로 가수로 전향, 다양한 활동을 펼쳐왔다. 지난해 가수 박진영의 '엘리베이터'를 리메이크한 솔로곡으로 큰 사랑을 받았고, 최근에는 워터밤 등 여름 페스티벌 무대를 통해 '워터밤 남신'이란 수식어를 얻었다.

한편, '2024 케이 월드 드림 어워즈'는 지난 2017년 '제1회 소리바다 베스트 케이뮤직 어워즈'로 출발, 올해로 8년째 이어지고 있는 K팝을 대표하는 페스티벌이다.

이번 시상식에는 가수 백호와 하성운, 이무진, 이채연, 비비, 제이디원(JD1)을 비롯해 그룹 엔시티(NCT) 127, 있지, 투모로우바이투게더, 피원하모니, 에스파, 빌리, 트리플에스, 키스오브라이프, 제로베이스원, 큐더블유이알(QWER), 영파씨, NCT 위시, 아일릿, 유니스, 배드빌런, 하이파이유니콘 등이 참석했다.

이번 시상식은 '2024 케이 월드 드림 어워즈' 조직위원회가 주최하고 한류 최대 에이전시 와이제이파트너스, 글로벌 라이브 팬덤 플랫폼 헬로라이브, 글로벌 팬덤 플랫폼 유픽이 주관한다. 또 대교투어, 크리에이트립이 파트너사로 함께한다.

[셀럽미디어 박수정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셀럽미디어DB]

더셀럽 주요뉴스

인기기사

더셀럽 패션

더셀럽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