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윤하, 우주에서 지구로…정규 7집 타이틀은 '태양 물고기'
- 입력 2024. 08.23. 11:08:08
- [셀럽미디어 임예빈 기자] 가수 윤하가 새로운 타이틀곡 '태양 물고기'로 컴백한다.
윤하
윤하는 23일 공식 SNS를 통해 일곱 번째 정규앨범 '그로우스 띠어리(GROWTH THEORY)'의 트랙리스트를 공개했다.
트랙리스트에 따르면,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태양 물고기'를 포함해 '맹그로브', '죽음의 나선', '케이프 혼', '은화', '로켓방적식의 저주', '코리올리 힘', '라이프리뷰', '구름의 그림자', '새녘바람'까지 총 10곡이 수록된다.
특히 윤하만의 독창적인 스토리 라인이 엿보이는 곡명들이 눈길을 끈다. 지난 6집과 리패키지 앨범에서 큰 사랑을 받은 '오르트구름', '사건의 지평선'이 우주와 천문을 주제로 했다면, 이번 7집에서는 우주, 천문은 물론 바다와 다양한 생물들에 관련된 이야기들로 확장되었다. 윤하는 자신만의 독창적인 화법을 통해 색다른 음악 감상을 이끌 예정이다.
'그로우스 띠어리'는 윤하의 색깔을 가득 담은 성장 이론서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윤하는 데뷔 20주년 기념일에 발매하는 뜻깊은 앨범에서 자신이 하고 싶은 이야기를 마음껏 풀어내며 리스너들에게 또 한번 벅찬 울림을 선사할 계획이다.
이에 '그로우스 띠어리'는 음원과 더불어 피지컬 음반으로도 출시된다. 윤하는 오늘(23일) 오후 3시부터 각종 온라인 판매처를 통해 '그로우스 띠어리'에 대한 예약 판매를 시작한다. 본 앨범은 오는 9월 3일 정식 발매된다.
'그로우스 띠어리'는 오는 9월 1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음원으로 먼저 감상할 수 있다.
[셀럽미디어 임예빈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C9엔터테인먼트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