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 월드 드림 어워즈 B] JD1 "JD1·정동원 활동, 모두 기대하시길"
입력 2024. 08.26. 08:00:00

JD1

[셀럽미디어 정원희 기자] [편집자주]케이팝 방한 관광객 1000만 명 유치를 기원하는 '2024 케이 월드 드림 어워즈'에 전 세계, 그리고 전 세대를 아우르는 K팝 스타들이 한 자리에 모였다. 팬들과 만나기 전부터 설레는 마음을 가득 안고 있는 아티스트들을 셀럽미디어가 만났다. '케이 월드 드림 어워즈' 참석 소감부터 여름 추천 곡, 하반기 활동 계획 등 다채로운 이야기를 들어봤다.

가수 JD1이 JD1과 정동원으로서의 활발한 활동을 예고했다.

JD1은 지난 22일 오후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열린 '2024 케이 월드 드림 어워즈'에 참석했다. 이날 'K 월드 드림 베스트 리스너 초이스상' 트로피를 거머 쥐었다.

JD1은 트로트 가수 정동원이 다양한 장르에 도전하기 위해 새롭게 창작해낸 독립된 페르소나로, K팝 시장 도전을 목표로 기획됐다. JD1은 지난 1월 첫 싱글 '후 엠 아이'로 데뷔와 동시에 음악방송 1위 후보에 오르는 등 가창력과 퍼포먼스 소화력에 있어서도 또 한번 능력을 입증했다. 뒤이어 지난 5월 발매한 '에러 405' 역시 국내외 K팝 팬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았다.

'2024 케이 월드 드림 어워즈'에 출연한 JD1은 "JD1으로서 신인이지만 이렇게 귀한 자리에서 무대까지 할 수 있게 되어 영광"이라며 "상을 받을 수 있으니 앞으로 더 열심히 해야겠다는 각오로 나왔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날 JD1은 지난 5월 발매한 'ERROR 405' 무대를 선보였다. JD1은 무대를 앞두고 "지금 한창 무더운 여름인데, 오늘 여름과 딱 맞는 곡을 부르게 됐다"고 말하며 "청량한 느낌의 곡이라 무대를 보면서 시원함을 느끼셨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전했다.

그러면서 여름 맞춤형 곡으로 레드벨벳의 '빨간 맛 (Red Flavor)'을 팬들에게 추천했다.

JD1은 올해 하반기에도 다채로운 활동을 예고했다. 그는 "일단 JD1으로서 신나는 댄스곡이 하나 더 나올 예정"이라며 신보 발매에 기대를 당부했다.

더불어 "JD1을 만드신 정동원 군도 열심히 앨범을 준비하고 있는 걸로 알고 있다"고 재치있게 언급하며 "일본 활동도 활발히 진행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2024 케이 월드 드림 어워즈'는 지난 2017년 '제1회 소리바다 베스트 케이뮤직 어워즈'로 출발, 올해로 8년째 이어지고 있는 K팝을 대표하는 페스티벌이다.

[셀럽미디어 정원희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셀럽미디어DB]

더셀럽 주요뉴스

인기기사

더셀럽 패션

더셀럽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