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케이 월드 드림 어워즈 B] 있지 "하반기? 새로운 모습 보여줄 것"
- 입력 2024. 08.30. 07:00:00
- [셀럽미디어 정원희 기자] [편집자주]케이팝 방한 관광객 1000만 명 유치를 기원하는 '2024 케이 월드 드림 어워즈'에 전 세계, 그리고 전 세대를 아우르는 K팝 스타들이 한 자리에 모였다. 팬들과 만나기 전부터 설레는 마음을 가득 안고 있는 아티스트들을 셀럽미디어가 만났다. '케이 월드 드림 어워즈' 참석 소감부터 여름 추천 곡, 하반기 활동 계획 등 다채로운 이야기를 들어봤다.
있지
지난 22일 오후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열린 '2024 케이 월드 드림 어워즈'에 있지가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있지는 지난 1월 발매한 앨범 '본 투 비(BORN TO BE)'로 큰 사랑을 받아 이날 'K 월드 드림 본상'을 수상했다.
지난 2019년 2월 '달라달라'로 데뷔한 있지는 '아이씨'(ICY), '워너비'(WANNABE), '마.피.아 인 더 모닝'(마.피.아 In the mornig), '로꼬'(LOCO), '스니커즈'(SNEAKERS) 등 발표곡을 연달아 히트시키며 4세대를 대표하는 걸그룹으로 자리매김했다.
지난 1월 신보 '본 투 비'를 발매한 뒤, 서울을 시작으로 약 6개월 간 전 세계 28개 지역에서 두 번째 월드투어 '본 투 비'를 성료했다.
있지는 올해 첫 시상식으로 '2024 케이 월드 드림 어워즈'에 참석하게 됐다. 예지는 "저희에게 올해 첫 시상식인 만큼 믿지(팬덤명)들에게 정말 좋은 모습을 많이 보여드리려고 한다"며 "좋은 출발이 될 것 같아서 앞으로 있을 무대들도 많이 기대해 주셨으면 좋겠다. 오늘 무대도 파이팅 해보겠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날 있지는 완성도 높은 퍼포먼스와 함께 '언터처블(UNTOUCHABLE)' 무대를 선보였다. 무대에 앞서 만난 채령은 "이번 무대에는 카메라 무빙을 이용하는 부분이 있다"며 "무빙을 이용해 저희의 비주얼을 재밌게 담아보았으니 기대해달라"고 관전 포인트를 짚었다.
있지는 무더운 여름에 시원함을 선사해 줄 노래도 추천했다. 유나는 "우선 여름 하면 가장 먼저 있지의 '이츠 썸머'(IT'z Summer)'라는 곡이 떠오른다"며 "물론 믿지들은 잘 알겠지만 이 곡을 추천해 주고 싶다"고 답했다.
두 번째 월드투어를 마친 있지는 오는 11월 세 번째 공식 팬미팅 'ITZY The 3rd Fan Meeting 있지 믿지, 날자! "믿지의 세포들"' 개최도 앞두고 있다. 팬들과의 만남을 앞둔 가운데, 류진은 "저희가 하반기 컴백을 목표로 열심히 준비하고 있다. 새로운 모습을 담으려고 많이 노력하고 있으니 기대 많이 해주셨으면 좋겠다"고 당부했다.
한편 '2024 케이 월드 드림 어워즈'는 지난 2017년 '제1회 소리바다 베스트 케이뮤직 어워즈'로 출발, 올해로 8년째 이어지고 있는 K팝을 대표하는 페스티벌이다.
[셀럽미디어 정원희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셀럽미디어DB]